- 종합
- 기사보기
스프린트, 온라인 주문 관리 단순화 위해 싱크로노스와 협력
- 2018-02-27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디지털 플랫폼 통해 수익 높이고 비용을 절감
스프린트(Sprint)가 비즈니스 고객들을 위한 온라인 환경 변화를 주도하기 위해 싱크로노스를 선택했다고 25일 발표했다.
싱크로노스 테크놀로지스(이하 ‘싱크로노스’)는 클라우드, 메시징 및 디지털 제품 분야의 전문 기업이다.
싱크로노스의 디지털 플랫폼은 스프린트가 온라인 주문 관리 프로세스를 단순화하고 수익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새로운 배치의 제1단계는 스프린트의 무선 비즈니스 고객에 초점을 맞추겠지만 점차 유선, 사물인터넷, 스프린트의 향후 부가 가치 솔루션 비즈니스 운영으로 범위를 넓혀나갈 계획이다.
스프린트는 온라인 채널을 개선해 고객 경험을 꾸준히 향상시키는 등 스프린트 나우(Sprint Now) 프로그램을 통해 디지털 변화를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스프린트가 통합된 고객 경험 포털을 제작해 온라인 주문 관리 프로세스를 단순화하려는 만큼 스프린트와 싱크로노스의 관계는 이러한 기획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스프린트는 비즈니스 사용자들이 이 포털에 접속해 간편하고 안전하게 기존의 서비스를 열람 및 관리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스프린트의 모든 비즈니스 서비스가 단일한 공통 플랫폼으로 통합되면 운영 업체는 새로운 서비스의 출시 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킬 수 있다. 온라인 주문 관리 과정이 간소화되면 스프린트는 실시간 서비스 번들링 기회를 창출하게 된다. 이러한 변화는 싱크로노스가 스프린트에 프리미엄급 고객 통찰과 분석 역량을 제공함으로써 가속화될 전망이다. 이 데이터를 이용할 경우 보다 개선되고 공략층이 분명한 맞춤형 제안이 가능해지므로 서비스 참여 및 수익 창출에도 도움이 된다.
싱크로노스의 디지털 플랫폼은 완전한 맞춤형 주문 제작 고객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사전 통합 제품이다. 운영 업체의 기존 시스템과의 통합을 덜 필요로 하므로 그만큼 빠르게 운용할 수 있다. 스프린트는 이 플랫폼의 지원을 받아 향후에도 사업적 민첩성을 유지하고 새로운 기회를 빠르게 포착해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자가 관리에 초점을 맞춘 고객 포털인 싱크로노스의 디지털 플랫폼은 고객이 콜 센터에 연락할 필요가 없게 만듦으로써 고객 관리 비용을 현저히 절감시켜준다.
스프린트 비즈니스 솔루션(Sprint Business Solutions)의 수석부사장 킴 그린-커(Kim Green-Kerr)는 “스프린트 나우 변화 프로그램은 우리 회사가 보다 기민하고 혁신적이며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향으로 나아가면서 동시에 사용자에게 가능한 최고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된 다차원적 전략이다”며 “우리는 싱크로노스의 지원을 받아 고객들이 주문 관리 및 고객 관리 요구 사항을 제어하게 함으로써 비즈니스 고객들을 위한 온라인 환경을 대폭 간소화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나아가 새로운 서비스 가용성을 가속화하고 온라인 채택률을 높이며 고객 관리 비용을 줄일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싱크로노스의 최고경영자 글렌 루리(Glenn Lurie)는 “글로벌 서비스 제공업체 대부분이 디지털 변화 과정을 겪고 있는 중이다”며 “스프린트는 전반적인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면서 시장에 보다 민첩하게 반응해 수익성을 올리고자 노력하면서 온라인 운영으로 얻을 수 있는 모든 가치를 확보하고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의 디지털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이용할 경우 글로벌 업체들은 기존 주문 관리/고객 관리/채널을 이용할 때보다 비용을 절감하고 복잡성을 줄일 수 있다”며 “따라서 모든 글로벌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점점 더 힘들어지는 비즈니스 환경에서도 높은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소프트웨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