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합
- 기사보기
아카마이, 보안 솔루션 ‘코나 사이트 디펜더’ 발표
아카마이가 멀티벡터 DDoS 및 애플리케이션 보안 공격을 방어하는 아카마이 코나 사이트 디펜더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카마이 코나 사이트 디펜더는 실시간 웹 보안 모니터링, 어댑티브 레이트 콘트롤을 비롯한 강력한 기능들이 통합된 클라우드 기반의 단일 솔루션으로, 기업의 가장 크리티컬한 온라인 비즈니스 기능을 중단 없이 보호한다. 또한 공격이 더욱 복잡해지고 증가하는 환경 속에서 기업의 웹 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 및 관련 데이터를 보호해 브랜드 가치를 보장한다.
아카마이는 아카마이 인텔리전트 플랫폼을 기반으로 웹 시큐리티에 접근해 트래픽 스크러빙과 같은 성능 침해를 유발하지 않으면서 고객에게 강력한 보호 기능을 제공, 업계 선도의 아카마이 인텔리전트 플랫폼의 확장성을 통해 “중단 없는(always on)” 보호를 지원한다. 코나 사이트 디펜더는 모든 아카마이 엣지 서버에서 실행되므로 빠르게 방어 기능을 확장해 고객을 공격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
SQL 인젝션 공격과 크로스 사이트 스크립팅 등과 같은 공격이 만연한 애플리케이션 레이어 차원에서 볼 때, 아카마이 기술은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의 모든 기능을 포함한다는 차별화된 특징을 지닌다. 애플리케이션 레이어 방화벽은 약 100개의 쉬운 규칙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HTTP 프로토콜 침해 보호 ▲HTTP 요청 제한 ▲HTTP 정책 제한(제한 방법, 콘텐츠 형태, 파일 확장 등) ▲트로이 목마 방어 ▲스캐너 및 악성 로봇 방어 ▲모든 공격 방어(SQL 인젝션, 크로스 사이트 스크립팅, 시스템 명령 인젝션 등) ▲ 아웃바운드 콘텐츠 보호 기능 등을 제공한다.
또한,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은 요청을 생성하는 IP 주소의 물리적 위치를 기반으로 요청을 차단할 수 있으며, 자주 사용하는 규칙을 설정해 고객 애플리케이션에 특정 보호 기능을 적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