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는 4개 이상의 파워 레일을 가지는 파워 서플라이 시스템의 완벽한 디지털 관리를 위해 EEPROM을 탑재한 파워 서플라이 매니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LTC2974는 I2C인터페이스와 PMBus 명령어 세트를 이용해 포지티브 또는 네거티브 서플라이를 모니터링 하고, 파워 시스템 설계, 개발, 생산 및 고장 분석 과정 동안 신속한 문제해결 및 디버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다.
어떠한 서플라이든 ‘run’ 핀만 있으면 트랙킹 또는 타임 기반 이벤트를 사용해 시퀀싱 및 컨트롤이 가능하다. LTC2974의 4개 채널은 모니터 전압 및 전류뿐만 아니라 외부 온도를 동시에 모니터링 함으로써 사용자들은 MOSFET RDS(ON) 또는 인덕터 DCR 시프팅을 보상할 수 있다. LTC2974의 모든 서플라이 기능은 우수한 정확도를 항상 제공하며, 비조정된 총 에러는 ±0.25% 미만이다. 사용자는 강력한 LTpowerPlay™ GUI를 활용해 LTC2974의 레지스터, 사용자 설정 및 고장 로그를 직관적으로 구성 및 확인해볼 수 있다. 4개 이상의 서플라이를 요하는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LTC2974는 1와이어 동기화 버스를 이용해 캐스케이드가 가능하기 때문에 고장 버스를 공유하는 디바이스들 사이에서 고장 의존관계가 형성될 수 있도록 한다.
LTC2974는 UPS, 자동차, 의학, 비디오 및 네트워킹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이용될 수 있다. LTC2974는 차동 측정 및 조정, 고해상도 데이터 컨버터, 오랜 기간 데이터 보존이 가능한 EEPROM 및 정밀 레퍼런스와 같은 핵심 빌딩 블록을 통합해 순수 아날로그 전력 시스템의 디지털 관리를 지원한다.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워치독 타이머는 외부 마이크로컨트롤러, FPGA, ASIC을 관리감독한다. 모든 4개 채널은 전용 모니터링, 수퍼바이징, 시퀀싱, 마지닝, 트리밍, 고장 보호 기능 등 모든 기능을 다 갖추고 있다. 블랙 박스 고장 로깅은 중요한 파라미터를 EEPROM에 저장함으로써 고장 발생 시 이를 진단하는 방법을 제공한다. 필드에서 LTC2974는 자동으로 계속해서 감독 기능을 제공하고, 고장에 대한 반응으로서 프로그램된 액션을 취한다. LTC2974는 또한 내부 다이 온도 센서를 통해 보호된다. 이러한 높은 수준의 혼합신호 통합을 통해 LTC2974는 가장 복잡한 파워 서플라이 시스템이라 할지라도 안정적이면서도 쉽게 관리할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