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TE, 5G E2E 네트워크 슬라이싱 솔루션 출시
  • 2018-02-07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모바일 인터넷용 통신, 기업 및 소비자 기술 솔루션을 공급하는 ZTE Corporation(0763.HK / 000063.SZ)은 5G E2E 네트워크 슬라이싱 솔루션을 출시했다.

이번 출시를 통해 5G 상용시스템의 기술적 성숙도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으며, 5G 슬라이싱 기반 네트워크 운영의 새로운 방식에 대한 견고한 토대를 마련하고, NSaaS(Network Slice as Service) 기능을 지속해서 구축하며 산업 전반을 위한 5G 애플리케이션 혁신을 계속 선도하게 될 전망이다.

핵심기술 및 사회 인프라로서 5G의 서비스 범위는 전적으로 이동통신에서 유비쿼터스 연결 및 다양한 시나리오 적용으로 확대됐다. 5G 네트워크는 다른 SLA가 있는 시나리오를 지원해야 한다. 서로 다른 비즈니스 모델은 통합된 5G 네트워크 아키텍처 내에서 공존할 수 있다.

5G E2E 네트워크 슬라이싱 솔루션은 업계 디지털 변환을 지원하는 5G 네트워크의 핵심 요소다. 이를 통해 산업 제어, 자동 운전, 지능형 전력망 및 원격 의료와 같은 다양한 산업 서비스의 요구에 맞게 물리적 네트워크의 리소스를 여러 개의 가상화 된 네트워크 슬라이싱에 유연하게 할당할 수 있다.

'민첩성, 인텔리전스 및 개방성'이 핵심 특징인 ZTE의 솔루션은 5G RAN, 코어 네트워크 및 베어러 네트워크 전반에 걸쳐 모든 클라우드 기반 네트워크 슬라이싱 솔루션을 제공한다. 해당 솔루션은 업계 최고의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며, 통합된 에어 인터페이스, 가상화된 코어 네트워크 및 SDN 기반 베어러 네트워크의 통합을 실현한다.

ZTE 5G E2E 네트워크 슬라이싱 솔루션은 지능형 운영 및 오케스트레이션(orchestration)시스템을 통해 엔드 투 엔드 네트워크 슬라이싱의 라이플 사이클 관리를 지원한다. 서비스 요구에 맞춰 네트워크 슬라이싱의 주문형 사용자 정의 및 실시간 프로비저닝을 지원할 수도 있다. 또한, 이 솔루션은 AI가 권한을 부여한 정책 엔진을 통합해 5G 네트워크의 지능형 운영 및 서비스 보장 기능을 지속해서 개선한다.

ZTE의 You Yan 부회장은 "5G의 세계적인 개척자인 당사는 5G 영역에서 지속해서 혁신을 일으켰다"라며 "5G E2E 네트워크 슬라이싱 솔루션의 출시는 5G 상용화의 핵심 목표이며, 네트워크 슬라이싱의 산업 선도적 구현 방법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슬라이스를 산업 전반에 운영 가능하고 가치 있는 제품으로 전환해 5G 네트워크 슬라이싱 운영의 새로운 방식을 개시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ZTE는 5G와 산업 전반의 국경간 통합을 촉진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대규모 응용 프로그램 혁신을 촉진하고 있다"면서 "또한, 5G의 사회적 가치와 상업적 가치를 완벽하게 결합하고, 디지털 경제 생태계를 구축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네트워크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