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 사물인터넷 네트워크 준비를 위해 차이나모바일과 협력
  • 2018-01-24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네트워크 시험, 모니터링과 분석 분야 전문 기업인 엑스포는 차이나모바일(CMCC)이 모든 시험 요구 항목을 처리하는 유일한 엑스포의 시험 솔루션 지원 아래 동사의 NFV 기반 네트워크가 5백만에 달하는 협대역 사물인터넷(NB-IoT) 기기를 각각 지원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4개의 주요 공급사 장비로 구성된 핵심 네트워크의 인증 시험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NB-IoT 사양이 2016년 6월 승인되었기 때문에 통신사업자들은 이 서비스를 자신의 네트워크에 서비스할 준비를 해왔다. 통신사업자들은 수백만의 사물인터넷(IoT) 기기들이 필요로 하게 될 엄청난 용량을 처리할 수 있는 장비를 추가함으로써 자신의 네트워크를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IoT 트래픽의 처리는 전통적인 모바일 광대역 혹은 VoLTE 트래픽과는 근본적으로 다르다. 장비와 네트워크 설치 이후 발생하는 결함 처리에 드는 고비용을 예방하고 엔드유저들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장비와 네트워크의 인증이 중요하다.

엑스포의 종합적인 시험 솔루션은 다음의 세 가지 주된 이유로 선호되었다:

- 강력한 성능: 하나의 싱글 서버 상에 수백만의 IoT 기기들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용량을 통해 네트워크 구성의 단순화 가능
- 독특한 유연성: 빠르게 진화하는 사양과 특정 요구 항목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
- 광범위한 시험 커버리지: 네트워크의 종단에서 종단에 이르기까지를 커버하며 개별적인 노드에 집중 가능

엑스포의 시스템 및 애널리틱스 담당 부사장인 클라우디오 마주카는 "통신사업자들은 네트워크에 새롭게 설치된 IoT 장비를 실제로 가동하기 전에 기존 네트워크 노드에 호환되는지를 확인해야만 한다"면서 "당사는 현지 직원들을 통해 CMCC의 특정 요구 항목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었다. 우리의 시험 솔루션은 최고의 유연함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빠르게 변모하는 오늘날의 통신 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고 말했다.

엑스포는 2G/3G/4G/5G 네트워크와 모든 종류의 서비스 장비 인증에 필요한 솔루션을 종합적으로 제공한다. 이러한 시험 솔루션들은 또한 다가오는 5G 네트워크의 특별한 서비스를 검증하는 미래의 인증이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핀테크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