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E, 엑슨모빌에 첨단 프로세스 모델링 소프트웨어 제공
  • 2018-01-22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업계를 선도하는 정제·에너지·석유화학 기업 엑슨모빌, PSE의 gPROMS 소프트웨어를 전세계적으로 사용하기로

첨단 프로세스 모델링(APM) 전문업체인 프로세스 시스템즈 엔터프라이즈(Process Systems Enterprise, 이하 PSE)가 엑슨모빌(ExxonMobil)이 업계 최고의 gPROMS 방정식 지향 모델링 기술을 전사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업 약정서에 서명했다고 18일 발표했다.

이 약정서에는 PSE의 gPROMS 운영 효율화 솔루션(Operational Excellence Solutions)의 일환으로 첨단 자동화 및 제어 애플리케이션의 공동 개발에 관한 내용이 담겨 있다.

또한 이 새로운 약정서에는 상세한 엔지니어링 설계 및 시뮬레이션 툴, 전문 컨설팅 서비스 제공을 통해 엑슨모빌과 PSE의 오랜 관계를 보완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

PSE의 코스타스 판텔리데스(Costas Pantelides) 최고경영자는 “엑슨모빌이 APM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을 제공해줄 업체로 PSE를 선택해줘서 기쁘다”며 “혁신적인 자동화 솔루션을 위한 기술 파트너로 선택된 만큼 우리는 엑슨모빌이 우리 기술을 통해 최대한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지원하려 한다”고 말했다.

PSE의 gPROMS는 복합 촉매 반응 및 분리에서부터 오수 처리 및 설비에 이르기까지 공장 전반에서 사용되는 애플리케이션들을 위한 통합 방정식 지향 프로세스 모델링 환경이다.

고충실도 프로세스 모델과 결합된 업계 최고의 수학적 최적화 및 글로벌 시스템 분석 능력을 지닌 gPROMS를 통해 기업들은 혁신을 가속화하고 프로세스 설계 및 운영을 최적화하며 기술 위험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gPROMS 운영 효율화 솔루션은 프로세스 공장의 모니터링 및 최적화를 위해 고충실도 프로세스 모델을 첨단 온라인 애플리케이션에 배치하는 방식으로 고충실도 프로세스 모델에 대한 투자를 활용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소프트웨어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