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NFC 보안 칩 세계 시장 선도
  • 2012-02-13
  • 편집부

세계 NFC 보안 MCU 시장 점유율 51.5% 달성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가 NFC(Near Field Communication, 근거리 무선 통신)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세계 최대 공급 업체로 등극했다. 지난 1월 IMS Research에 따르면, 인피니언은 NFC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 시장에서 점유율 51.5%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31.8%를 기록한 NXP가 차지했고, 삼성전자와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각각 8.6%와 5.6%를 기록하며 그 뒤를 이었다.
인피니언은 지금까지 NFC 시장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인피니언은 모바일 기기에 비접촉 NFC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도록 세 가지 방식의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첫 번째 방식은 SIM 카드용 NFC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에 의한 방법이며, 두 번째 방식은 휴대전화 부품에 접속된 임베디드용 시큐어 엘리먼트에 의한 방법이다. 세 번째는 microSD 카드에 구현이 가능한 시큐어 엘리먼트에 의한 방법이다.
인피니언은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위한 가장 엄격한 규격인 Common Criteria EAL 5+ “high” 국제 표준 및 EMVCo(Eu
ropay International, Mastercard, Visa) 인증을 충족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러한 솔루션은 NFC를 통해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 가능한 모든 결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인피니언은 모바일 결제 등 매우 높은 수준의 보안 기능을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개발한 “인티그리티 가드(Integrity Guard)” 보안 기술을 임베디드용 시큐어 엘리먼트에 적용하고 있다. 이것은 임베디드용 시큐어 엘리먼트가 SIM 카드나 microSD 카드용 NFC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보다 더 높은 수준의 보안이 요구되기 때문이다. 인티그리티 가드 기술은 데이터를 암호화된 형식으로 저장하고, 처리과정에서도 CPU, 메모리, 캐시, 버스 등 전체 데이터 경로를 따라 계속 암호화된 상태를 유지한다.
IMS Research에 따르면, 2011년 한 해 동안 출하된 NFC 휴대전화는 전 세계적으로 3,500만 대에 이르며, 올해 말까지 8,000만 대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작년에 NFC 휴대전화용으로 출하된 시큐어 엘리먼트 수량은 4,580만 개에 이른다. 이 중 임베디드 시큐어 엘리먼트가 2,660만 개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했으며, SIM 카드와 기타 솔루션(microSD 카드 등)이 각각 1,900만 개와 20만 개를 차지했다.
IMS Research는 NFC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 시장이 2011년부터 2016년까지 매년 94%의 평균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렇게 높은 성장률이 유지되는 가운데, 2016년에는 NFC 애플리케이션의 주된 보안 솔루션인 임베디드 시큐어 엘리먼트의 점유율이 49%로, SIM 카드는 33%로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2016년에는 판매되는 휴대전화의 44%가 NFC 기능을 제공할 것으로 내다봤다. ES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홈페이지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