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니스, 아크로니스 백업 12.5 출시
  • 2017-10-16
  • 김영학 기자, yhk@elec4.co.kr



물리적, 가상화 및 클라우드 환경을 위한 시스템 및 데이터 백업 솔루션을 제공하는 아크로니스가 9월 19일 기자간담회를 열어 ‘아크로니스 백업 12.5’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크로니스가 이번에 출시한 ‘아크로니스 백업 12.5’에 대해 서호익 아크로니스코리아 지사장은 “최근 기승을 부리고 있는 랜섬웨어 공격을 차단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사용자가 편하고 빠르게 랜섬웨어를 감지 및 차단해 데이터 및 정보 보호에 만전을 기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아크로니스 백업 12.5는 스탠다드 및 어드밴스드 등 두 가지 버전으로 제공되며, 간편한 인플레이스(In-Place) 업그레이드를 지원한다. 경쟁 제품 대비 30%의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하는 ‘아크로니스 백업 12.5’는 전 세계 5만여 사용자들에게 검증된 ‘아크로니스 백업 12’를 바탕으로 기능 및 안정성이 강화된 버전이다.
아크로니스 백업 12.5 어드밴스드 버전의 주요 특장점은 다음과 같다.
- 전체 인프라에 대한 통합 웹 인터페이스
- 분산된 인프라를 위한 관리자 역할 및 위임 기능
- 마이그레이션 플랫폼 옵션을 위한 6개의 하이퍼바이저 지원
- 베어 메탈 복구 자동화 및 미디어 컨트롤 원격 부팅을 통한 원격지 복구의 RTO(복구 목표 시간) 단축
- SAN 스토리지 스냅샷을 통한 하이퍼바이저 자원 사용 절감
- 오라클 백업 및 단위 복구 지원
- 단위별 정확도 강화 및 관리 간소화를 위한 지능형 테이프 지원
- 상세한 인사이트 제공 및 규정 준수를 위한 지능형 리포팅
- 로컬 및 클라우드에 대한 긴급 데이터 복구를 위한 재해 복구 기능
- 복원가능성 보장을 위한 백업 검증 프로세스
- 아크로니스 노터리(Acronis Notary™) 기능을 통한 데이터 진본성 검증


랜섬웨어 차단, 신속한 데이터 복구 기능
아크로니스 백업 12.5의 데이터 보호 기능은 아크로니스 액티브 프로텍션(Acronis Active Protection), 아크로니스 노터리(Acronis Notary), 아크로니스 어사인(Acronis Asign), 암호화 및 암호보호 기능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데모를 맡은 정세준 아크로니스코리아 차장은 “아크로니스 백업 12.5에서 눈여겨 볼 것은 아크로니스 액티브 프로텍션으로, 이는 아크로니스가 자체 개발한 휴리스틱 엔진을 기반으로 랜섬웨어 공격을 차단하고 데이터 복구가 가능한 기능”이라며, “수상한 작업 과정이 4~5회 이상 일어나면, 이를 감지한 후 차단은 물론이고 감염된 파일을 캐시를 활용해 복구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다만, 리눅스 버전에서는 액티브 프로텍션이 현재 지원되지 않으며, 향후 리눅스도 지원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크로니스 노터리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계약서 등 중요 문건의 위조나 변조 방지를, 아크로니스 어사인은 이러한 파일의 신뢰성 확보를 위한 서명 기능을 제공한다.
복구 기능으로는 아크로니스 인스턴트 리스토어(Acronis Instant Restore)가 눈에 띈다. 이 기능은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최소 15초 이내(최대 1분 30여 초 이내)에 백업 이미지에서 시스템을 복구하게 된다. 정세준 차장은 이 기능을 이용할 경우 개발자가 시스템 테스트를 위한 가상 환경을 쉽게 구축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기존의 사용 편의성, 안정성,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아키텍처와 같은 장점과 더불어 새롭게 공개된 어드밴드스 버전에는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다. 또한 윈도우(Windows), 오피스365(Office 365), 애저(Azure), 리눅스(Linux), 맥OS X(Mac OS X), 오라클(Oracle), VM웨어(VMware), 하이퍼-V(Hyper-V), 레드햇 가상화(Red Hat Virtualization), 리눅스 KVM(Linux KVM), 시트릭스 젠서버(Citrix XenServer), iOS, 안드로이드 등 20여 개 이상의 플랫폼을 지원한다.
아크로니스 백업 12.5는 전 세계 500여 명의 엔지니어들이 혁신을 위해 협업한 결과로, 프라이빗/퍼블릭 클라우드 및 안정적인 클라우드 스토리지로의 워크로드 백업 및 마이그레이션 기능이 추가됐다.
아크로니스 백업 12.5는 SMB는 물론 엔터프라이즈 기업들의 데이터 보호에 대한 수요를 모두 지원하는 종합적이고 안정적인 백업 솔루션이다. 특히 고객 서비스를 향상시키고, 시스템 재설치 없이 백업 기능을 간편하게 강화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효과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재계약률을 높이고자 하는 파트너들에게 강력한 이점을 제공한다.
세르게이 빌로소프(Serguei Beloussov) 아크로니스 최고경영자(CEO)는 “오늘날 백업 시장의 중요한 화두는 엔드포인트 디바이스 보호, 하이브리드 인프라스트럭처, 그리고 계속해서 진화하는 사이버 위협에 대한 것이다. 규모를 불문하고 전 세계 많은 기업들이 클라우드 도입을 서두르고 있으며, 비즈니스 환경이 디지털로 변화하고 있다. 아크로니스는 안정적이고, 빠르며, 사용이 간편하고, 종합적인 데이터 보호 기술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에 출시된 아크로니스 백업 12.5에는 시장의 이러한 모든 수요에 대한 해답이 담겨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본 기사의 전문은 PDF문서로 제공합니다. (로그인필요)
다운로드한 PDF문서를 웹사이트, 카페, 블로그등을 통해 재배포하는 것을 금합니다. (비상업적 용도 포함)
 PDF 원문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