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serve,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재해복구 솔루션 공급업체 Zetta 인수
  • 2017-07-12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Arcserve가 클라우드 퍼스트 재해복구(DR) 솔루션 및 데이터센터 IP 분야 선도기업 Zetta를 인수한다. 

Arcserve의 획기적인 데이터 보호 및 가용성 보장 솔루션은 기업체에 소규모 팀의 심플함을 제공하고 있다. Zetta는 클라우드를 통해 다이렉트로 서비스형 재해복구(Disaster Recovery as a Service: DRaaS), 서비스형 백업(Backup as a Service: BaaS)을 제공해 추가 하드웨어 없이 빠르고 안정감 있게 가상 데이터 및 물리적 데이터에 대한 보호, 액세스, 복구 서비스를 구현한다.

인수 거래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얼마 전 이메일 아카이빙 기술업체를 인수한 Arcserve는 이번 인수를 통해 시장 점유율을 한층 높일 수 있게 됐다.

마이크 크레스트(Mike Crest) Arcserve CEO는 “Zetta 인수를 계기로 자사의 클라우드 솔루션 분야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게 됐다. 우리는 이 분야에서 기술력과 데이터 센터, 전문성을 갖춰 백업과 복구 분야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고 말했다.

Acrserve의 CTP이자 Zetta의 전 CTO인 제프 화이트헤드(Jeff Whitehead)는 “Arcserve와 Zetta는 고객의 성공에 초점을 맞추고 세계 제일의 데이터 보호 혁신에 힘쓰고 있다는 점에서 동일한 열정을 나눠 갖고 있다. Arcserve의 일원이 되는 것은 향후 기술 투자에 있어 우리에게 엄청난 기회다. 우리 고객들은 지속적인 글로벌 지원과 함께 보다 폭넓은 데이터 보호 솔루션 포트폴리오에 접근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제이슨 버핑튼(Jason Buffington) ESG 수석 애널리스트는 “모든 기업들이 IT 가속화 전략의 일환으로 클라우드 기술을 택하고 있고, 특히 BC/DR 서비스 도입을 염두에 두고 있다. Arcserve는 시장의 중요한 분기점에서 올바른 전략적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Zetta 인수는 중소기업 고객 니즈에 아주 잘 부합한다. Zetta는 클라우드 기술의 선도업체로서 Arcserve가 가진 풍부한 데이터 보호 솔루션과 결합되어 폭넓은 성능을 구현하고 있고, 이로써 Arcserve는 지속적인 진화와 재창조 능력을 인정 받게 됐다”고 설명했다.

Arcserve, 포괄적 형태의 플랫폼 솔루션 최초 출시 

기업들이 도입 시스템에 대해 단 수 초의 데이터 손실도 용납하지 않는 경향이 증가함에 따라 Arcserve는 고객들이 데이터 복구를 고민하지 않고 재해 자체를 피할 수 있는 재해 회피 플랫폼를 발표했다.

크레스트 CEO는 “분산형, 중간 규모 기업들은 대기업 규모의 예산을 갖추지 못했음에도 엄격한 서비스 레벨 계약 등 대기업 수준을 무리하게 요구 받고 있다”면서 “일부 벤더사들이 제안하는 복잡하고 비싼 솔루션을 감당할 여력은 안 되고, 그렇다고 시스템은 신속하게 복구 가능하나 데이터 복구에는 몇 시간이 소요되는 DRaaS 솔루션에 만족할 수도 없다는 게 이들 기업이 처한 과제라 할 수 있다. 우리 회사는 앞으로 이와 같은 극심한 시장 격차를 채워나갈 것이다”고 덧붙였다.

당사는 분산형, 중간 규모 기업들을 대상으로 포괄적 형태의 복구목표지점(RPO) 솔루션과 준 실시간급 복구시간시점(RTO) 솔루션을 합리적 가격으로 출시할 예정에 있다.

Arcserve는 높은 복구 능력과 가용성을 갖춘 엔진, 그리고 클라우드 우선 형태의 신규 DRaaS 제품과 데이터 센터 IP를 결합해 본 솔루션의 기능성을 확장하고 있다.

크레스트 CEO는 “합리적 가격의 본 솔루션은 완전한 형태의 원활성을 갖추고 고객들의 데이터 손실을 제로 수준으로 최소화하며 모든 미드마켓 플랫폼과 하이퍼바이저, 클라우드 및 온프레미스를 지원한다. 수개월 내로 출시될 본 솔루션은 궁극적으로 데이터 손실 자체를 원천 봉쇄하는 DRaaS 솔루션이 될 것”이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M&A   #인수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