켑웨어, 추가 장치 커넥티비티 제공위해 플래그십 제품 확대
  • 2017-06-09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산업용 커넥티비티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PTC의 비즈니스인 켑웨어( Kepware ® )는 오늘, 켑서버이엑스(KEPServerEX®) 버전 6.2산업용 커넥티비티 플랫폼의 출시 소식을 발표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플랫폼은 새로운 TIA 포털 수출기 유틸리티(Portal Exporter Utility), EFM 수출기를 위한 구성환경 API(Configuration API) 지원, 씽웍스 사물인터넷 플랫폼( ThingWorx ® IoT Platform )과 함께 향상된 상호운영성, 코데시스(CODESYS) 이더넷 드라이버를 위한 새로운 기능을 포함한다. 

"켑웨어의 최우선 과제는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개선 및 발전시켜 실시간 데이터 엑세스를 지원하는 것이다" 면서 "이번 버전 6.2와 함께, 켑웨어는 추가 장치 커넥티비티를 추가하고 중요한 드라이버 제품군의 성능을 향상시켰으며 프로젝트 생성과 관리도구들의 기능을 향상시켰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플랫폼은 성능의 저하없이 추가장치, 작업셀 또는 회선들에 연결하길 원하는 성장하는 또는 발전하는 프로젝트들을 통해  고객들의 니즈를 직접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고 켑웨어 제품 매니저 제프 베이트( Jeff Bates )는 전했다.

 

초기 출시에서 제공된 커넥티비티를 기반으로 구축된 켑서버이엑스(KEPServerEX) 버전 6.2용 코데시스 이더넷(CODESYS Ethernet ) 드라이버는 이제 코데시스(CODESYS) V2.3과 V3를 실행하는 장치에 대한 실시간 읽기/쓰기 데이터 액세스를 제공한다. 코데시스에서 실행되는 장치를 사용해 스마트한 연결 작업을 수행하는 고객들은 (일반적인 PLC 런타임과 개발환경) 이제, 공장 전반에 걸쳐 서로 다른 장치들에서 산업용 데이터를 쉽게 수집할 수 있다.

"켑서버EX를 위한 코데시스 이더넷 드라이버의 개발을 위해 협력함으로써 켑웨어와 3S-스마트 소프트웨어 솔루션(3S-Smart Software Solutions)은 어떻게 최종 사용자가 개방형 자동화 시스템의 이점들을 누릴 수 있는지를 증명한다" 면서 "켑웨어서버이엑스를 통해 수백가지의 자동화 시스템들을 연결할 수 있다. 그리고 코데시스 고객들은 통신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한 더 많은 옵션들을 보유하게 된다"고 코데시스의 제조업체인 3S-스마트 소프트웨어 솔루션의 CEO인 디터 헤스( Dieter Hess )는 전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플랫폼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