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는 고주파 제어 온타임 싱글 출력 듀얼 페이스 싱크로너스 스텝다운 DC/DC 컨트롤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2MHz에서 동작 시 25A 출력과 함께 최대 95%의 효율을 달성할 수 있다. 동작 주파수는 200kHz~2MHz에서 선택이 가능하고, 외부 클럭과 동기화가 가능하다. 최소 온타임이 30ns로 낮기 때문에 높은 동작 주파수에서도 높은 스텝다운비를 제공한다. 또한 제어 온타임, 밸리 전류 모드 아키텍처 및 Detect Transient Release 기능은 과도 이벤트 동안 동작 주파수를 상승시켜 매우 빠른 과도 응답을 제공, 출력 전압이 수 클럭 사이클 내에 복구될 수 있도록 한다. 고전류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최대 12페이스까지 병렬 연결 및 역위상 클러킹이 가능하다(최대 250A).
LT3839는 4.5V~38V의 입력 전압 범위에서 동작이 가능하며, 대부분의 중간 버스 전압을 포함해 다양한 종류의 애플리케이션에 이용이 가능하다. 강력한 온보드 N채널 MOSFET 게이트 드라이버는 0.6V~5.5V의 출력 전압 범위에서, 최대 50A까지 더 높은 출력 전류를 위해 고전력 외부 MOSFET의 사용을 허용하기 때문에 이 디바이스는 PoL 요건에 이상적이다.
차동 앰프는 포지티브 및 네거티브 터미널에 대해 진정한 원격 출력 전압 센싱을 제공함으로써 PCB IR 손실(최대 ±500mV)에 관계없이 고정밀 레귤레이션이 가능하다. 출력 전류는 고효율을 위해 출력 인덕터(DCR)에서 전압 드롭을 감지하거나 추가적으로 정밀성을 높이기 위해 감지 저항을 사용함으로써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이 밖의 기능으로는 온보드 바이어스 전압 LDO, 소프트스타트 또는 트랙킹, 조정 가능 전류 제한, 과전압 보호, 전류 제한 폴드백 및 외부 VCC컨트롤 기능 등이 있다.
LTC3839는 우수한 총 레귤레이션 정확도를 제공하며, 라인, 부하 및 차동 센싱 등 모든 에러 소스들을 밝힐 수 있도록 되어 있다. LTC3839 총 출력 전압 정확도는 25°C에서 +/-0.25%, 0°C~85°C에서 +/-0.67%, 및 전체 -40°C~125°C 동작 온도 범위에서 ±1% 최대 DC 에러이다. LTC3839는 열 성능이 강화된 5mm×5mm QFN-32 패키지로 제공되며, 가격은 1천개 기준으로 개당 3.18달러이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