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리콘 래버러토리스는 전력에 민감한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업계 최고효율의 마이크로컨트롤러(MCU)와 무선 MCU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C8051F96x MCU 및 Si102x/Si103x 무선 MCU 제품군은 경쟁 MCU 솔루션 대비 시스템 전력 소모량은 40%나 낮추면서도 배터리 수명은 65%나 늘릴 수 있는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한 제품들이다. 배터리 기반의 임베디드 시스템이 요구하는 고유의 전력 요건에 맞춰 설계된 실리콘랩의 초저전력 MCU제품들은 스마트 미터링(수도, 가스, 난방 계측), 가정용 유틸리티 모니터링, 무선 보안, 가정 및 빌딩 자동화, 휴대형 의료기기 및 자산 추적 제품에 적합하다.
배터리 기반한, 특히 무선 데이터 링크를 사용한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자들은 각각의 애플리케이션의 니즈에 맞춘 전력 최적화 전략을 필요로 한다. 실리콘랩의 F96x 8비트 MCU는 이러한 초저전력 및 무선 연결 요건을 염두에 두고 설계되었다. Si102x/3x 무선 MCU는 에너지 효율성과 업계 선도적인 RF 성능을 모두 요하는 배터리 기반의 임베디드 시스템에 적합한 단일 칩 솔루션에 F96x MCU의 절전 기능과 서브GHz 트랜스시버인 ‘이지라디오프로(EZRadioPRO®)’를 결합한 제품이다.
실리콘랩의 영업책임자인 마이크 살라스(Mike Salas)는 “F96x, Si102x/3x 제품군은 초저절전 MCU시장에서 최고의 혼합 신호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되었다. 시스템의 전반적인 전력소모를 크게 낮춤으로써, 신형 MCU는 개발자들로 하여금 완제품에 업계를 선도하는 RF 성능을 제공하면서도 임베디드 시스템에 사용되는 배터리의 크기와 비용을 낮추거나 혹은 배터리 수명을 크게 향상시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