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는 자브라가 자사의 자브라 수프림(Jabra SUPREME) 블루투스 헤드셋에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가 최근 발표한 ANC(Active Noise Cancelling; 능동형 소음 제거) IC를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의 ANC IC는 소음이 있는 환경에서 최저 전력으로 청취력을 향상시키므로 다른 ANC 솔루션보다 적어도 20% 더 긴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또한 오디오 성능은 어떠한 환경에서도 10dB positive SNR을 유지해 블루투스 헤드셋의 명료성이 높으므로 타사의 솔루션들보다 경쟁력이 향상되었다.
자브라의 제품 관리 디렉터인 엔더스 보 라스무센은 “소리의 경험은 항상 블루투스 헤드셋 사용자들이 제품을 평가하거나 제품 기능에 우선순위를 매길 때 언제나 주요한 매개변수이다“ 라며 “소음 제거는 수 년 동안 블루투스 산업의 주요 과제였지만 주로 전송되는 오디오에 관심과 노력이 집중되었다. 그러나 자브라 수프림으로 자브라는 “수신 경로” 능동형 소음 제거 기능을 가진 업계 최초의 독특한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었다. 이 기술은 청취되는 오디오를 보다 명확하고 깨끗하게 만들어주며 음성의 명료함도 향상시켰다. 심지어 소음이 심한 환경에서도 자신에게 말하는 소리를 듣고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은 블루투스 사용자들에게 매우 매력적인 요소이다. 우리는 오디오 시장에 이러한 독특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자브라와 함께 팀이 되어 노력한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에 감사를 돌린다.”고 말했다.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의 ANC 솔루션은 배경 주변 소음을 제거함으로써 휴대용 소비 가전 기기 내에서의 주변 사운드 품질을 향상시킬 목적으로 수신 경로 능동형 소음 제거를 이용한다. 이 포트폴리오는 스테레오와 모노 모드의 모든 오디오에서 피드백, 피드포워드와 하이브리드 토폴로지를 모두 커버하는 특징을 지닌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