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소프트,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코리아와 파트너십 체결
  • 2017-03-22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국내 SI 개발 업체로 오랫동안 MES(Manufacturing Execution System) 분야에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엔소프트가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코리아의 파트너 프로그램에 가입했다. 이로써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MES 솔루션인 MOM(Manufacturing Operation Management) 포트폴리오를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엔소프트의 최대현 대표이사는 “엔소프트의 기존 고객 및 잠재 고객들에게 이와 같은 선도적인 PLM 기술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엔소프트의 고객들은 세계 최고의 제조사들이 사용하는 업계 최고의 기술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엔소프트는 Industry 4.0 시대에 발맞추어 스마트 팩토리 사업의 확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엔소프트는 자동차, 중공업, 화학 등 제조 분야에서 10여 년간의 시스템 개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전 세계 제조 산업의 디지털화를 목표로 MOM(Manufacturing Operations Management, 제조 운영 관리) 포트폴리오에 포함된 MES 솔루션을 제공한다. MES는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엔터프라이즈 포트폴리오(Enterprise Portfolio)의 핵심 구성 요소 중 하나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엔소프트는 2016년 IDC 마켓스케이프 MES 부문 리더로 인정받은 MOM 포트폴리오를 한국 시장에 소개하기 위한 기술적인 지원을 제공하며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전 세계적인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사업 기회를 확대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엔소프트는 이번 파트너십이 정부 주도의 스마트 팩토리 확산 사업과 4차 산업혁명의 시대적 도래에 더욱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MES 기술을 선보일 수 있는 획기적인 기회가 될 것으로 바라보고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MOM   #MES  
관련 기사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