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와콤의 한국법인 한국와콤은 일상 생활에서 만화 스타일의 창조적인 디지털 콘텐츠들을 직접 만들어 즐기는 사용자들을 겨냥한 펜 태블릿 ‘뱀부 코믹’을 새롭게 출시했다. 보급형 펜 태블릿 제품인 뱀부 시리즈에 새롭게 추가된 ‘뱀부 코믹’은 평소 만화나 웹툰에 관심이 있고, 실제로 그리고 만드는 창작 활동을 하는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한다. 특히, 뱀부 코믹은 만화 창작에 유리한 소프트웨어로 잘 알려진 '오픈캔버스' 한글판이 무료 번들로 제공된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완벽하게 결합된 뱀부 코믹은 만화나 웹툰 창작에 있어 결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뱀부 코믹은 오픈캔버스 소프트웨어뿐만 아니라 수작업 느낌을 살릴 수 있는 코렐 페인터 소프트웨어가 기본 번들로 제공돼 수채화, 유화 등 특화된 다양한 색채감과 질감, 세밀한 터칭을 가능하게 해준다. 뱀부 코믹은 기존 뱀부 태블릿이 가지고 있던 무선 기능이 지원되는 경량 모델로, 책상 위에서는 물론 소파 등에서도 공간의 제약 없이 장시간 동안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개선된 디자인과 멀티 터치 기능, 마치 연필로 종이에 그리는 듯한 느낌의 정교해진 펜 기능들은 스케치나 드로잉, 채색을 더욱 풍성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뱀부 코믹은 빠르고 쉬운 탐색을 위한 멀티터치 기능과 정교한 압력 감지 기술을 탑재한 무건전지 방식의 무선 펜을 제공한다. 더욱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향상된 펜은 소프트 터치 그립과 펜 버튼, 지우개, 1,024 압력 감지 레벨을 지원하며 사용자들이 정확한 커서 움직임과 자유로운 손글씨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 멀티터치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은 손가락으로 화면의 문서를 스크롤 하거나, 웹 서핑, 회전 및 확대, 축소, 끌어당기기 등을 더욱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다.
존 드 올데 와콤 아시아 태평양 마케팅 담당자는 “한국을 포함한 아태지역에서 만화 스타일의 디지털 이미지 제작 방식이 큰 인기를 모으면서 자신들의 창조적인 콘텐츠들을 만들고자 하는 유저들의 니즈도 점차 커지고 있다”라며 “뱀부 코믹은 자신만의 창조적인 콘텐츠를 그리고자 하는 유저들에게 최적의 도구로, 펜 태블릿을 사용하는 것이 손으로 그리는 것만큼 자연스러운 경험이 될 수 있도록 최적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뱀부 코믹을 사용해 유저들은 자신의 영감을 그대로 표현하고, 잠재된 창조성의 표현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