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합
- 기사보기
와이즈파워,미 정부(DOE)의 고연색성, 고효율 LED조명 개발 프로젝트 사업자로 선정
미 정부(DOE)의 고연색성, 고효율 LED조명 개발 프로젝트 사업자로 선정
와이즈파워는 자사가 최대주주로 있는 미국의 라이트스케이프사가 미국 에너지국의 LED조명 기술 개발 프로젝트의 사업자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와이즈파워와 사노프사가 공동 출자하여 설립된 라이트스케이프사는 LED 형광체와 관련된 원천기술에 대한 지적재산권(IP) 및 노하우를 보유한 업체로 와이즈파워는 이 회사의 지분 약 37%를 보유한 최대주주이다.
이번 사업자 선정에서 제품 개발 사업자로 선정된 업체는 총 6개의 업체로 크리, GE, 오스람, 필립스루미레즈, 라이트스케이프사 등이며, 각각LED 산업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선두 기업들이다. 이들 선정업체들은 향후 상업적으로 성공 가능한 제품 및 시스템 개발과 기술개선 등을 수행하게 된다.
와이즈파워의 박기호 대표이사는 “라이트스케이프사는 다른 선정 업체에 비해 규모는 비교될 수 없지만 본 기술 개발 프로젝트의 사업자로 선정된 것은 차세대 LED 조명에 핵심적인 고연색성 형광체와 관련된 원천 기술과 이에 대한 지적 재산권에 대한 가치를 인정받은 것”이라면서, “이에 따라 와이즈파워의 LED 조명 사업에 필수적인 원천기술의 이용권리를 확보하는 동시에, 부품소재에 대한 안정적인 공급선을 얻게 되었다. 이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LED 조명 사업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