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보안 및 ID 솔루션 전문기업인 슈프리마에이치큐는 기기 내 인증 및 HID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지문 스캐너 BioMini Slim S를 출시하였다.
BioMini Slim S는 CPU를 내부에 탑재하여 기기 내에서 지문 정보의 추출, 인증 및 암호화까지 수행하여 보안성을 강화하였다. 또한 지문 스캐너 중 세계 최초로 HID(human interface device) 프로토콜을 지원함으로써 플러그 앤 플레이를 가능하게 하여 아두이노(Arduino)를 포함한 오픈 HW 플랫폼, 스마트 TV, 프린터, POS 장비 등에 추가 설치 없이 고객들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한층 강화하였다. 아울러 BioMini Slim S는 FBI 인증(FAP20)을 받았으며 슈프리마 고유의 MDR(multi dynamic range), 위조지문감지 기술을 탑재하여 고품질 지문 영상을 취득할 수 있다.
한편, BioMini Slim S 기반의 WiFi를 지원하는 지문 스캐너는 안드로이드 기기뿐 아니라 iOS 운영체제 기반 기기와 연동될 수 있다. 이를 기반으로 기기 내에 web-server를 구현함으로써 WPA2와 HTTPS를 지원하여 뛰어난 보안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web-api 기반으로 고객이 원하는 솔루션을 쉽게 개발할 수 있다.
이재원 슈프리마에이치큐 대표는 "BioMini Slim S를 개발함에 있어서 모든 면에서 경쟁사들을 압도할 수 있는 지문 스캐너를 만들기 위해 집중했다. BioMini Slim S의 확장된 편의성과 보안성은 급격히 변화하는 환경과 고객의 요구를 모두 수용할 수 있는 방향으로 진화했다. 이를 기반으로 슈프리마에이치큐는 공간과 기기의 제약 없이 고객이 원하는 솔루션을 개발해 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