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싱크 로보틱스의 소이어로봇, TPC메카트로닉스와 함께 한국 시장에 들어와
  • 2016-10-11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 글로벌 제조업체, 고객들을 위한 성과 및 결과 향상 위해 스마트한 협력 로봇 소이어(Sawyer) 활용

한국 내 가장 큰 규모의 공압장비 제조업체이자 유통업체인 TPC 메카닉스(TPC Mechatronics)가 전체 산업을 보다 스마트한 공장 시설들로 업그레이드 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자사는 물론 자사 고객들의 시설들에서 리싱크 로보틱스(www.rethinkrobotics.com)의 소이어(Sawyer) 협력 로봇들을 활용한다.

한국 내 리싱크 로보틱스의 독점 유통 파트너인 TPC메카트로닉스의 주요 고객층은 광범위한 산업 제조업체들로 구성되어 있다. 리싱크 로보틱스는 전체 고객 생태시스템 전반에 걸쳐 보다 비용 효율적인 제조 프로세스들을 실현하고 제품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고객들의 공장들에서 소이어( Sawyer )를 활용하도록 하고자 TPC메카트로닉스 네트워크와 손잡았다.

 

리싱크 로보틱스는 스마트하고 협력적인 로봇들(collaborative robots)로 구성된 가족군을 활용해 전 세계적으로 제조라는 것을 재정의하고 있으며, 이미 중국과 독일 프랑스, 영국, 일본, 멕시코, 호주에서 해당 로봇들의 유통거래를 위한 계약을 체결한 상태다.

TPC메카트로닉스의 대변인 로렌스 엄(Lawrence Uhm)은 "협력적인 로보틱스는 현재는 물론 향후 제조 업계 내 생산성과 혁신을 추진 및 주도해 나가는 주요 동력원이 될 것"이라면서 "소이어의 효율성과 기회 그리고 안정성을 통해 고객들은 TPC메카트로닉스의 창조성과 판단 그리고 실행의 창립 원칙들을 체현할 수 있다"고 전했다.

공장 자동화가 산업 발전의 주요 추진 동력이라는 생각으로, TPC메카트로닉스는 공장 자동화 시스템을 최대화 하고자 꾸준히 진력하고 있다. 당사는 글로벌 종합 자동화 시스템 제조업체로써 보다 발전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혁신적인 제품과 기술에의 투자를 우선시 하고 있다. 고객들이 해결하길 원하는 문제들에 대한 혁신적인 해결책들을 제공함으로써, TPC메카트로닉스는 경쟁적 우위를 점하며 업계 내 중심역할을 하고 있으며 협력 로봇들의 활용을 통해 지속적으로 그 명성을 보다 확고히 그리고 널리 구축하고 있다.

"TPC메카트로닉스는 전 세계 최고 수준의 고객 만족을 실현하고자 수십년 간 다양한 방법으로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면서 "소이어와 같은 협력 로봇들의 활용을 통해 공장 작업 현장에 새로운 수준의 자동화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보다 우수한 유연성과 증가된 효율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며  그 명성에 부응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리싱크 로보틱스의 CEO이자 사장(President)인 스캇 에컬트( Scott Eckert )는 전했다.

TPC메카트로닉스는 1973년 설립되었으며 거래와 유통 그리고 공압장비, 환경오염 예방을 포함하는 다양하는 분야에서 40년 이상 꾸준한 성장을 이룩해왔다. 공식 파트너십 발표는 10월 12일 리싱크 로보틱스의 창립자 겸 의장 그리고 CTO를 맡고 있는 로드니 브룩스(Rodney Brooks)가 특별 연사를 맡고 서울에서 열리는 월드 로봇 컨퍼런스( World Robot Conference )에서 있을 예정이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로봇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