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FAB Silicon Foundries는 자사가 알티스 반도체(Altis Semiconductor)를 인수합병 한다고 밝혔다. 알티스 반도체는 프랑스의 그랑 파리(Greater Paris) 지역에 소재한 전문적인 파운드리 회사로서 인수합병을 위한 절차를 밟고 있었다.
두 회사는 시장과 애플리케이션이 상호 보완적이므로, 이번 인수로 X-FAB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인수합병을 통해 X-FAB의 8인치 생산능력을 2배 이상 확보함으로써 제조 기술에 대해 갈수록 높아지는 고객수요를 충족하고 유럽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게 됐다. X-FAB의 기존 확보된 기술력 및 시장대응 능력에 이번 인수로 확보된 코르베유 에손(Corbeil-Essonnes)에 있는 Altis 팹을 더함으로써 한층 더 Foundry 경쟁력을 강화하게 되었다. X-FAB은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위해 R&D 에 투자하는 것을 회사의 중요한 전략으로 삼고 있으며, 이번에 인수합병 한 새로운 팹에 대해서도 계속 R&D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X-FAB Group의 CEO인 Rudi De Winter는 “이번 인수합병 결정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러한 결정은 결과적으로 우리 회사에 대한 신뢰를 나타내는 것이기도 하다. 이번 인수합병는 매우 효과적이고 상승 기대되는 윈윈 결과를 가져올 것이며, X-FAB이 아날로그반도체 전문 파운드리로서 입지를 강화하는 결정적인 밑받침이 될 것이다. 생산능력을 빠르게 확대함으로써 갈수록 높아지는 고객들의 기대 및 수요를 충족할 수 있게 되었다. 기존에도 새로운 팹을 인수하고 개발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Altis 팹을 X-FAB Group의 새로운 생산기지로서 효과적으로 인수 운영 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제시하기 위해서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인수합병에 관련된 모든 자산은 새롭게 설립된 X-FAB France SAS로 이전된다. 인수를 마무리하는 절차는 현지 법령와 관행적 규정을 따른다. 다만 구체적인 인수 조건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