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ftware AG의 Apama, 스트리밍 분석 부문 최고 플랫폼 선정
  • 2016-09-06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 Apama, 스트리밍 분석 분야 최고 점수로 '챔피언'으로 선정
-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지원해줄 수 있는 실시간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제공

업계 최초의 엔드-투-엔드 디지털 비즈니스 플랫폼 제공 기업인 Software AG(프랑크푸르트 증권 거래소: SOW)는 자사의 아파마 스트리밍 분석 플랫폼(Apama Streaming Analytics Platform)이 유럽 시장조사기관 블로어 리서치(Bloor Research)의 최신 스트리밍 분석 시장현황 보고서(Streaming Analytics 2016 Market Report)에서 전체적으로 최고점을 받아 ‘챔피언’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업계 전반에 걸쳐 사물인터넷(IoT)이 광범위하게 채택되면서 이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처리하고 분석할 수 있는 스트리밍 분석 기술이 필수요소가 되고 있으며, 데이터로부터 인사이트를 얻고 이를 실시간으로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데 그 의의가 있다. Software AG의 Apama 스트리밍 분석 플랫폼은 기업들에게 기존의 데이터 관리 방법으로는 불가능하던 새로운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는 것으로 평가 받았다.

Software AG의 Apama 스트리밍 분석 플랫폼은 센서, 모바일 디바이스, 금융 거래, 소셜 미디어 및 기타 여러 네트워크 연결 소스로부터 실시간으로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비즈니스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솔루션이다. Apama는 Software AG의 디지털 비즈니스 플랫폼의 주요 실시간 분석 컴포넌트로 기업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지원해준다. 이번 챔피언 선정은 Apama의 실시간 비즈니스 전환, 실시간 IoT 모니터링 제공, 스트리밍 데이터 및 실시간 비즈니스 프로세스 관리를 위한 통합 포트폴리오 기능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결과다.

Software AG의 제품 전략 및 마케팅 부서의 선임 부사장인 자일스 넬슨(Giles Nelson) 박사는 “최고의 스트리밍 분석 서비스 제공업체로 평가 받아 매우 기쁘다”라며 “스트리밍 분석 도구는 최대의 지식, 가치, 전후 관계적 통찰력 및 빠르게 성장하는 사물인터넷(IoT)에서의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없어서는 안될 기본적인 요소”라고 말했다.

Software AG의 아시아 지역 부사장인 아넬리즈 슐츠(Anneliese Schulz)는 "스트리밍 분석 도구는 아시아 지역의 기업들에게 미래 지향적 사고를 가능케 한다. Software AG는 빠르게 진화하고 있는 빅데이터의 실시간 통찰력에 대한 기업들의 수요가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Software AG는 혁신을 통해 파트너와 고객들이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비즈니스 효율성을 향상시켜 사업을 확대해 나가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Apama Streaming Analytics 플랫폼은 전 세계의 여러 조직에 의해 사용되고 있으며 실시간 운영 시각화, 유연한 제품 가격 책정, 사기 감지 및 예방, 사물인터넷 IoT 데이터 분석, 고객 판촉, 위치 기반 자산 최적화, 지속적 위험 및 규정 준수 모니터링 그리고 기회 및 위협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예측 정비 같은 폭넓은 사용 시나리오를 지원하고 있다.

최근 Software AG는 기업들이 자신의 시스템이나 네트워크 상의 '사물'을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의 접근 및 연결을 원활하게 지원해 사물인터넷(IoT)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을 유연하게 제공할 수 있는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의 리더인, Cumulocity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기도 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스트리밍   #플랫폼   #선정   #보고서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