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베이는 국제 K 플라스틱 고무 박람회 2016(K 2016)에서 자사의 최첨단 경량 소재와 3D 프린팅(additive manufacturing, 적층가공) 기술 및 지속 가능 솔루션과 관련된 최신 현황을 공유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박람회에서 솔베이는 제 6 전시장 C61번 부스에서 '더 많은 보호, 더 많은 자유, 더 나은 미래(More Protection, More Freedom and More Future)'라는 배너 아래 새로운 제품과 혁신적인 고객 애플리케이션, 제조 기술에 대한 업데이트, 그리고 업계 동향에 대한 주요 견해들을 소개한다. 더불어 최근 사이텍(Cytec) 사의 복합재료, 첨가제 안정화 솔루션 및 특수 화학 사업 부문 인수 후 솔베이의 전략적 변화에 대한 전망도 함께 공유할 예정이다.
폴리머 화학 및 복합재료 제조 부문의 발전이 가속화됨에 따라, 자동차산업에서부터 항공우주산업에 이르는 다양한 분야에서 경량화 기술이 중요해지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 솔베이의 전문가들은 이러한 주요 산업 트렌드에 대한 기업의 전략적 전망에 대해 논의하고자 한다. 논의될 주제는 오늘날 소형화되고, 터보차저가 장착된 자동차 엔진의 금속 부품을 대체하는 솔베이의 고성능 폴리머 뿐만 아니라 항공우주산업의 연료 소비량 감소, 효율성 증진 및 비용 효율성 제고를 위한 경량 솔루션 개발을 목적으로 하는 첨단 TegraLite™ 소재 기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이슈가 포함된다. 솔베이는 혁신 기술을 선도하는 자동차 엔지니어로 유명한 마티 홀츠버그(Matti Holtzberg)에 의해 디자인 및 개발된 폴리모터 2의 경주용 플라스틱 엔진에 대한 추가적인 업데이트 사항도 제공할 예정이다.
솔베이는 자동차 시장전용으로 개발된 2개의 새로운 Technyl 제품군을 소개할 것이다. 그 중 하나는 열관리부품을 위한 내열성 폴리아마이드 6.6(PA66)의 새로운 제품군이고, 또 다른 하나는 할로겐함유량을 특별히 관리한 전기전자부품에 적합한 혁신적인 PA6.6 제품군이다.
솔베이 스페셜티 폴리머스의 글로벌 자동차 비즈니스 매니저인 산드라 맥클리랜드(Sandra McClelland)는 이번 K 2016에서 솔베이의 경량화 기술에 대해 발표한다. 미국화학협회 플라스틱 본부 자동차 팀의 회장이기도 한 맥클리랜드는 오는 10월 21일 플라스틱 유럽 (Plastic Europe) 부스 (제 6 전시장, C 40)에서 첨단 폴리머 제품이 차량 경량화를 통해 어떻게 CO2 배출량 감소에 도움을 주는지를 중점적으로 다룬다.
또한, 솔베이의 3D 프린팅 기술(적층가공 솔루션)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할 예정이다. 솔베이는 3D 프린팅을 위한 특수 폴리머의 발전 현황뿐만 아니라 Technyl® Sinterline® 폴리아마이드(PA) 파우더 라인에 새로 추가된 제품들도 소개한다. 이 신제품은 3D 프린팅 어플리케이션들과, 소형 시리즈의 3D로 제작된 프로토타입(Prototype)들과 3D 프린팅 어플리케이션 뿐만 아니라, 성능 예측 시뮬레이션 및 기능 테스트의 개발을 위해 설계됐다.
솔베이는 K 2016의 또 다른 주요 이슈인 지속 가능성 역시 비중 있게 다룰 것이다. Move 4earth® 프로젝트의 결과물로서, 솔베이는 친환경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Technyl 4earth® 프리미엄 재생 솔루션을 출시한다. Move 4earth®는 에어백에서부터 프라임 소재와 견줄 수 있는 우수한 성능을 갖춘 고품질 PA6.6 등급 제품에 이르기까지 산업용 섬유 폐기물의 가치를 재창출할 수 있는 혁신적인 재활용 프로세스다.
박람회 기간 동안, 솔베이는 안전성과 성능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리튬이온 배터리용 바인더 및 분리막에 사용되는 고성능 소재도 선보인다. 또한 폴리머가 햇빛 및 조명 등의 요인에 대한 내구성이 강화될 수 있도록 하는 자외선(UV) 안정화를 위한 Cyasorb Cynergy Solutions®도 소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