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통신 솔루션 및 서비스 기업인 BT(www.bt.com)는 시장자문기관 가트너가 실시한 ‘2016 아태지역 네트워크 서비스 핵심 역량 평가’에서 총 4개 부문 중 하나인 국내 네트워크 확장(Extended Domestic Network) 부문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본 보고서는 14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지역 네트워크, 국내 네트워크 확장, 저지연 및 대용량 네트워크 등 4개 부문에 걸쳐 매니지드 MPLS VPN(가상 사설망), 이더넷(Ethernet) 서비스, 인터넷 액세스, 매니지드 WAN 최적화 및 APM(어플리케이션 성능 관리)와 같은 4가지 핵심 역량을 평가했다.
가트너는 “시장이 변화하면서 아태지역에서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다국적 기업들의 요구사항도 진화하고 있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모든 주요 시장에서 지역 네트워크를 요구하고 있는 반면, 대형 다국적 기업들은 중국, 인도와 같이 비즈니스를 빠르게 확장하고 있는 신흥시장에서 보다 광범위한 국내 네트워크를 필요로 하고 있다. 또한, 캄보디아, 미얀마, 파키스탄 및 방글라데시와 같이 새롭게 떠오르는 신흥시장에서 성장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본 보고서에 따르면, 대부분의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인터넷 액세스를 위해 아태지역에 위치한 1개 혹은 2개의 로케이션에서 게이트웨이를 제공하고 있지만, 현재 점점 더 많은 기업들이 MPLS 네트워크의 부하를 줄이고,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보다 많은 수의 로케이션을 통해 제공받기를 원하고 있다.
가트너는 “다국적 기업의 네트워크 설계자는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들의 서비스 및 역량이 각 지역에 대한 요구사항을 충족시켜줄 수 있는지 평가해야 하며, 지역 네트워크, 국내 네트워크 확장, 저지연 서비스 혹은 대용량 네트워크 등 원하는 바에 따라 기본 요구에 맞는 공급업자를 선택해야 한다”고 권고하고 있다.
BT 글로벌 서비스(BT Global Services)의 아태,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 케빈 테일러(Kevin Taylor) 대표는 “BT는 4개의 모든 부문에서 훌륭한 성과를 달성했다. 특히, 해당지역에서 비즈니스를 확장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지원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인터넷 액세스 및 국내 네트워크 확장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이는 네트워크 인프라를 강화하고 가격 경쟁력 유지하며, 고객서비스 지원을 개선시키는 동시에, 우리의 제품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향상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를 단행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전례없는 속도로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하고, 안정적인 수익 성장을 이어나가고 있는 BT는 눈에 띄는 업적을 달성하게 될 또 다른 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보고서 원문은 홈페이지(www.gartner.com/reprints/bt-reprints-vol5?id=1-3D8MTP5&ct=160801&st=sb)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아태지역 네트워크 사업자 핵심 역량 보고서
가트너의 ‘2016 아태지역 네트워크 서비스 핵심 역량 보고서’는 14개의 벤더를 대상으로, 매니지드 MPLS VPN, 이더넷 서비스, 인터넷 접속, 그리고 매니지드 WAN 최적화 및 어플리케이션 성능 관리 등 서로 다른 가중치를 적용하여 4대 핵심 역량을 평가한 것이다. 이러한 역량은 지역 네트워크, 확장 국내 네트워크 범위, 저지연 및 대용량 네트워크 등 4가지 부문으로 평가된다.
유의 사항
가트너는 자체 발행물에 명기된 그 어떤 벤더,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해서도 보증하지 않으며 사용자에게 높이 평가된 벤더만을 선택하도록 조언하지 않는다. 가트너 연구 발행물은 가트너 연구기관의 의견으로 구성되므로 현재의 사실에 대한 진술로 해석되어서는 안 된다. 가트너는 특정 목적에 대한 적격성 또는 적합성과 관련된 보증을 포함해서 본 연구와 관련된 모든 명시적 또는 묵시적 보증을 부인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