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트렉스, K 2016 전시회에서 더욱 강화된 제품과 서비스 선보일 예정
  • 2016-07-28
  • 편집부

- 항공우주, 자동차, 전자제품, 에너지 산업용 제품의 견고성, 비용 절감, 성능 개선을 위한 혁신기술을 소개

고기능성 PAKE 폴리머 솔루션 제공업체 빅트렉스는 10월 19일부터 26일까지 독일에서 열리는 'K 2016 전시회'에 참가해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VICTREX™ PEEK 폴리머 신제품과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제품 외에도, 혁신적인 통합형 제품과 더불어 하이브리드 성형기술을 이용해 항공우주 산업용으로 개발된 새로운 빅트렉스 AE™ 250 복합소재등 다양한 신기술을 소개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자동차 산업 부문에서는 기어 및 e-모터 솔루션을 선보이고, 석유가스 산업 부문에서는 새로운 유형의 PEEK 폴리머와 최장 길이의 제품으로 구현된 PEEK 구조의 복합소재를 소개한다.

빅트렉스는 극한 조건에서도 강한 내구성과 견고한 어플리케이션 제품을 단기간 내에 적은 비용으로 개발해야 하는 고객들을 최적의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다. K 2016 전시회(빅트렉스 부스: 홀 5, B09)에서 이러한 새로운 PAEK 기반 솔루션과 중요 애플리케이션의 사례를 소개한다. 35여 년 전 고기능 열가소성 PEEK 소재를 처음 상업적으로 생산한 빅트렉스는 오늘날 소재 관련 전문지식을 활용해 표적 접근법(targeted approach)을 주요 고객 산업의 통합형 제품과 다운스트림 제품에 적용한다.

특히 빅트렉스는 석유가스 산업의 마그마 글로벌(Magma Global Limited)사 등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제조업 및 의료 분야의 메가 프로그램을 통해 연구개발과 선별적 투자를 계속하고 있다.

석유가스: 마그마 (Magma) 최장 길이의 PEEK 파이프 생산 

최근 세계에서 가장 긴 빅트렉스 PEEK가 마그마 글로벌(Magma Global)이 생산한 견고하고 경제적이며 수중용의 스풀형 m-파이프 형태로 개발됐다. 유연한 복합소재로 제작된 이 파이프는 최대 3,000 미터(10,000 피트) 깊이의 극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고 1,000바(15 ksi) 이상의 압력에도 견딘다. 빅트렉스는 복합소재 전문 생산설비 건설에도 투자하고 있다. 빅트렉스는 극저온 (-196℃)과 최대 200℃의 밀봉 시스템에 적합한 특성을 지닌 열가소성소재를 포함해 석유가스 산업을 위한 새로운 폴리머와 최적의 대형 씰 압축성형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빅트렉스 OGS™ 125도 소개할 예정이다.

항공우주: 빅트렉스의 새로운 복합소재  

항공기의 하중을 지지하는 고정장치는 사양에 따라 정확히 제작되는것과 같이 항공우주 업계의 성능 요건은 엄격하다. 또한 견고성, 내구성, 경량성 외에 가장 중요한 목표는 총 생산비용을 절감하는 것이다. 이는 새로운 설계와 제작 방식을 통해 각 부품의 생산 및 조립 시 비용을 줄여 가능해졌다.

최근 도입된 다양한 프리프레그 형태의 빅트렉스 AE 250 복합소재는 항공업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여기에 하이브리드 성형 기술을 결합하면 일차 및 이차 구조물의 받침대, 클램프, 클립, 외함 등을 몇 분 안에 제작할 수 있다. 금속 및 열가소성소재과 비교시 생산 속도가 훨씬 빠르다. 빅트렉스는 이번 K 2016 전시회에서 처음으로 이러한 PAEK 복합소재를 선보일 것이다.

자동차: 연비 및 성능이 우수한 기어와 e-모터 

지난 해부터 자동차 업계에 출시한 빅트렉스의 PEEK 소재 기어 풀 패키지도 K 2016 전시회에서 선보인다. 빅트렉스는 기어를 정밀하고 빠르게 설계, 개발, 시험 및 생산해 납품하는 전 과정에서 효율적이고 완벽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미국의 기어 전문가를 영입해 전문성을 확보했다.

자동차 부문에서는 e-모터에 사용할 수 있는 또 하나의 혁신적 솔루션인 APTIV™ 필름은 특히 중점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전기 절연을 위해 슬론 라이너(slot liner)로 사용되는 이 초박형 PEEK 필름은 기존의 소재들과 비교해 구리 함량을 5% 더 늘릴 수 있어, 같은 크기의 모터에서도 더 높은 출력밀도, 공간 절약, 모터 당 최대 (미화) 20달러의 비용 절감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빅트렉스 APTIV 필름은 특히 항공기에 뿐만 아니라 10억 대 이상의 모바일 장치 속 마이크로 스피커 막으로 사용하는 등 전자제품에도 다양하게 적용되고 있다. 이 필름은 기존의 다른 소재보다 300% 이상 수명도 길고 정확한 사운드 재생이 가능해 점점 더 까다로워지는 업계의 성능 요건을 충족시키고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행사/세미나  
  •  홈페이지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