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리디벨로퍼, 3D 프린터 사용자 편의를 위한 리퍼비시 서비스 제공
A/S 서비스를 받지 못하던 직구고객에게 반가운 소식
  • 2016-05-16
  • 편집부

3Developer가 국내 최초 리퍼비시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리퍼비시는 아이폰 제조사 애플에서 제공하는 as서비스와 유사하다. 계약 조건에 따라 고장시 신제품에 준하는 제품으로 교환해 고객과 회사 모두 시간, 에너지모두 절약할 수 있다. 이는 회사의 탄탄한 자본과 물량확보, 3D프린터 전문지식과 기술없이는 제공하기 어려운 제도이나 3Developer는 이 모든 것을 충족하고 혁신적인 as시스템을 도입했다.

㈜미래교역의 3D프린터 팀 3Developer는 국내외 시장 가운데 잘 알려지지 않았으나 성능이 좋은 3D프린터를 발굴하여 국내에 유통하고 있는 회사이다. 뿐만아니라 L.corporation회사에 투자해 3D프린터 교육사업과 프린팅사업에도 주력하고 있어 3Developer에서 취급하는 3D프린터를 구매시 다방면으로 사용자들이 편리함을 느낄 수 있게 구축했다. 특별히 얼티메이커 시리즈는 리퍼비시 A/S시스템을 도입하여 빠른 수리를 자랑하고 있다.

 

쓰리디벨로퍼가 도입한 리퍼비시 서비스는 그동안 수리를 맡기고 오랜 시간 기다려야 했던 고객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 새제품에 준하는 리퍼 제품을 맞교환 하는 서비스 이다.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대상자는 warranty가 끝나지 않은 고객으로, warranty 기간이 종료된 고객은 쓰리디벨로퍼 홈페이지에서 손쉽게 연장할 수 있다.

또한 쓰리디벨로퍼는 기존에 직구 고객들이 어려움을 겪던 A/S 문제를 위해 쓰리디벨로퍼를 통해 구매하지 않은 얼티메이커 사용자에게도 A/S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직접 부품을 직구 해서 수리를 시도하던 소비자들에게 반가운 소식이다.

직구 고객은 warranty가 종료된 고객과 마찬가지로 홈페이지를 통해 warranty 연장을 하면 1년동안 마음 편히 리퍼비시 및 A/S를 받을 수 있다. 물론 건별 A/S 신청도 가능하며 고객의 편의에 맞추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고객 입장에서 유지보수가 매우 중요한 요소인 만큼 쓰리디벨로퍼의 지속적인 고객 위주의 서비스 개선이 3D 프린터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전망된다.

2014년 중반부터 세계적으로 품질이 검증된 유수의 산업용 및 보급형 3D 프린터를 공급하고 있으며 또한 아직 시장에 잘 알려지지 않았으나 사용이 편리하고 가격이 저렴한 고품질 3D 프린터를 발굴, ODM 생산을 통해 국내외 공급을 시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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