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매티카, 포레스터 리서치의 마스터 데이터 관리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
  • 2016-04-19
  • 편집부

데이터 거버넌스, 데이터 프로파일링 및 모니터링 등 20가지 평가 기준에서 가장 높은 점수 획득

모든 데이터의 미래를 위한 변화의 혁신을 제공하는 세계 최고의 독립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인 인포매티카(Informatica, 한국 지사장: 정연진)는 오늘 선도적인 독립 기술 및 시장 조사 업체인 포레스터 리서치Forrester Research, Inc.)가 발표한 ‘포레스터 웨이브: 2016년 1분기 마스터 데이터 관리(The Forrester Wave™: Master Data Management, Q1, 2016)’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되었다고 발표했다. 포레스터 웨이브의 그래픽 자료를 포함한 전체 보고서는 홈페이지(www.informatica.com/kr/multi-platform-mdm-forrester-wave.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보고서에서 인포매티카는 최신 오퍼링 및 시장 입지 평가 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을 뿐 아니라 포레스터가 제시한 20가지 평가 기준에서도 가장 높은 점수(5/5)를 획득했다. 20가지 평가 기준에는 데이터 거버넌스, 데이터 프로파일링 및 모니터링, 관리, 통합 및 처리, 보안, 파트너 전략, 고객, 글로벌 및 업계 영향력, 매출, 데이터 품질, 데이터 유형 및 포맷, 빅 데이터 구축 등이 포함된다.

포레스터 보고서에 따르면 “리더는 엔터프라이즈 규모의 비즈니스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정교한 마스터 데이터 시나리오, 크고 복잡한 에코시스템 및 데이터 거버넌스에 대한 광범위한 MDM의 기능을 보여주었다.”며, “의사 결정권자의 절반 이상이 내년에는 서비스의 일환으로 자사에서 MDM 사용을 늘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포레스터의 분석가는 “Informatica의 MDM 툴은 백 엔드 데이터 오케스트레이션, 마스터 데이터 신디케이션 및 관리를 위한 역할에 적합한UI를 충족하도록 개발되었다."며, “Informatica 고객은 업계와 도메인 전반에서 엔터프라이즈 규모의 프로파일링, 모니터링, 프로세싱, 데이터 품질, BPM 및 데이터 통합 기능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Informatica MDM은 클라우드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지속적인 클라우드 투자에 주력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기업 간에 정제되고 연결된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제공하는 Informatica MDM은 조직이 비즈니스에 가장 중요한 사람, 장소 및 사물 간의 관계를 분석하고 이해하며 활용하도록 돕는다. 시장을 선도하는 멀티도메인 MDM 플랫폼 외에도 인포매티카는 Product 360, Supplier 360, Customer 360 및 Cloud Customer 360 for Salesforce와 같이 핵심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대한 혁신적인 새로운 접근 방식을 제시하도록 설계된 마스터 데이터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한국인포매티카 정연진 지사장은 “지난 6개월 동안 인포매티카는 Informatica MDM v10.1출시, 클라우드, 기업 내 및 빅 데이터 환경을 지원하는 하이브리드 MDM구축 등에 대해 전략적인 투자를 지속해왔다.”며 “포레스터 리서치가 인포매티카를 리더로 인정해 준 것은 인포매티카가 제공하는 최신MDM 제품과 그에 따른 시장 지배력, 비전 있는 MDM 제품 로드맵을 통해 많은 기업들이 우수한 데이터를 비즈니스에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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