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I코리아는 노트북, 태블릿, 사운드 바, 사운드 도킹 스테이션 등과 같이 멀티스피커가 적용된 휴대기기에 공간적으로 향상된 성능의 오디오 시스템을 간편하게 설계하고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집적 회로(IC)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내셔널 LM48901 쿼드 클래스 D 공간 어레이는 제한적인 공간에서도 웅장한 오디오를 체험할 수 있도록 라우드스피커 어레이 기술과 분산 사운드 처리 기법을 동시에 적용한 혁신적인 IC 제품군 중 첫 번째 제품이다. 추가 정보나 샘플 주문은
www.ti.com/spatial-pr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블릿은 고성능의 HD 비디오를 제공하는 와이드 스크린을 갖추고 있다. 하지만 스피커의 경우에는 조밀하게 배치되어 명료함과 깊이가 부족한 오디오를 만들기 때문에 전반적인 사운드 품질을 높이는 데 한계가 있었다. 이는 다시 말해서, 여러 스피커를 사용해도 사운드 스테이지의 제약 때문에 스피커들이 서로 조밀하게 배치되어 스피커가 하나뿐인 것처럼 사운드가 출력된다는 것이다.
TI의 LM48901 및 함께 제공되는 소프트웨어 툴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오디오 효과를 쉽게 프로그래밍하고 좁은 사운드 스테이지에서 웅장한 사운드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제품은 태블릿부터 2~16개 스피커가 있는 사운드 바까지 지원 가능하여 제조업체의 전체 제품 포트폴리오에 적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