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 회로 보호 사업부는 표면실장(SMT) 과열 보호 (RTP) 소자의 최신 제품으로 일반적인 온도 퓨즈를 대체하며 편리하게 설치가 가능한 소자인 RTP200R060SA를 발표했다. RTP 소자는 MOSFETS, 커패시터, IC, 저항기뿐 아니라 균열이나 고장을 일으킬 수 있는 전원 회로의 열폭주 손상으로부터 기기를 보호해준다.
새 RTP200R060SA 소자는 이전의 RTP 소자들이 제공했던 것보다 낮은 0.6m 오옴 (티피컬) 정도의 직렬 저항을 가질 뿐 아니라 높은 내전압((32VDC)과, 16VDC에서 200A의 내전류를 가진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이 제품은 HVC, ABS, 파워 스티어링 모듈, DC/DC 컨버터와 PTC 히터와 같은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이 소자는 또한 IT 서버, 텔레콤 전원, LED 조명 시스템과 가전제품의 전원 회로를 보호한다.
반드시 리플로우 후에 꼭 설치해야 하는 레이디얼 리드 타입 열 퓨즈와 달리 RTP 소자는 표준 표면 실장 제조 방식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추가적인 수 작업 절차 및 이에 따른 비용을 제거해준다. RTP 소자의 200°C 동작 온도는 특히 자동차 환경에서 요구된 최소 온도 규격(175°C)을 만족하면서 과열을 방지할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제공한다.
제이슨 자오 제품 매니저는 “제조 효율성의 관점에서 표면 실장 RTP 소자는 레이디얼 리디드 열 퓨즈 이상의 중요한 기능을 제공한다.”라며 “ 온도퓨즈가 혹독한 환경에는 적합치 않을 것이므로 RTP 소자는 충격, 진동, 온도변화, 습기 노출에 상대적으로 강하며 자동차 AECQ 환경과 수명 시험에 필요한 요구 조건에 충분히 부합되도록 테스트되었다.”고 언급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