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에서 능률과 비용의 문제는 어느 하나도 쉽게 포기할 수 없는 중요한 고민거리이다. 그렇다면 동전의 양면과 같은 두 가지를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바로 에너지 사용량과 쾌적함의 교합지점을 찾아내면 된다. 에너지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지점을 찾아 필요 이상의 에너지 소모를 막아 비용을 발생을 차단시키고 이와 동시에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 테스토 코리아에서 최근 선보인 다기능 측정기 testo 480으로 이 작업을 쉽고 편리하게 해낼 수 있다.
testo 480은 효율성 높은 업무 공간을 위해 짧은 시간에 실내 환경을 측정하고, 측정결과 리포트까지 작성하는 등 쾌적한 실내환경을 관리할 수 있도록 종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과정을 통해서 쾌적한 업무공간, 최적의 작업환경, 최적의 효율성을 만들 수 있다.
담당자는 “제품에 큰 영향을 미치는 실내 환경 관리에서 공기조화 비용이 큰 부분을 차지했는데, testo 480으로 관리한 이후로 에너지 비용을 합리적으로 관리하고 있다”고 말하며 “회사는 비용절감, 직원들은 쾌적한 업무환경을 누릴 수 있어서 만족하고 있다. 특히 오차율이 없는 스마트 프로브와 광학 트랙패드를 이용해 측정기를 한 손으로 작동시킬 수 있어서 측정자의 입장에서도 작업이 아주 편리하고, 보고 체계를 돕는 소프트웨어까지 갖추어져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테스토 코리아 관계자는 “testo 480은 공조 관리 전문가 및 유지보수 전문가, 엔지니어 전문가에게 통합적인 시스템 개념의 솔루션을 제공하여 기업의 비용절감과 쾌적한 환경이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한꺼번에 잡을 수 있도록 한다”고 말하며 “초정밀 공정의 반도체, 클린룸 등과 병원, 대형빌딩, 대형 쇼핑몰 및 백화점, 박물관, 공공 시설 등에서 유지보수 비용과 에너지 비용 절감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