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반도체는 최근 구글™ 의 OS가 탑재되어 출시된 갤럭시 넥서스™에 NXP의 완전 통합 근거리 무선통신(NFC) 솔루션인 PN65N이 적용된다고 발표했다. NFC 무선 컨트롤러와 임베디드 보안 요소로 구성된 PN65N은 또한 최근 출시된 안드로이드™ 4.0, 일명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에도 완전 인증되어 통합된다.
NXP의 오픈소스 NFC 소프트웨어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에 통합되면 휴대폰 및 태블릿 업체들의 입장에서는 NFC 기반,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 장치들의 설계 시간을 단축시키고 프로세스도 단순화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의 입장에서는, NXP의 완전 통합 NFC 솔루션에 대한 안드로이드 지원으로 모바일 결제/보안 카드 에뮬레이션, 태그 읽기/쓰기, 피어투피어 통신 등을 위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촉진되므로 사용자들이 NFC 기능을 최대한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마련된다.
PN65N은 임베디드 보안 요소로서, 은행 카드, 전자 여권, 교통 및 발권, 물리적 접속, 기타 무접촉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검증된 NXP 보안 솔루션을 그대로 사용한다. PN65N은 PN544 NFC 무선 컨트롤러와 핀 투 핀으로 호환되어 보안 요소의 유무에 관계없이 설계가 가능하다.
수많은 현장 시범과 상용 설치를 거쳐 검증된 NXP의 보안 요소 기반 NFC 기술은 MIFARE를 지원하고, 여권 발급, 물리적 접속 애플리케이션 등 기존의 무접촉 리더기 인프라와 동급 최고의 상호 연동성을 제공한다.
“NXP는 NFC 시장의 확고한 일류 기업으로서, 소프트웨어, 무선 컨트롤러, 보안 요소, NGC 태그 등 NFC 제품 포트롤리오 일체를 제공하는 유일한 기업입니다. 따라서 전 세계의 고객들을 상대로 부품뿐만 아니라 토탈 솔루션도 공급하고 있습니다. 넥서스 제품으로 구글과 두 번에 걸쳐 협력 관계를 이어온 것만 봐도 NXP가 NFC 시장에서 어떤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지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NXP 반도체의 모바일 상거래 사업부 부사장 제프 마일즈씨가 말합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