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uitive 과 gestigon 이 임베디드 가상 현실 플랫폼에 제스처 인식을 구현하다
Inuitive는 첨단 3D 컴퓨터 비전 및 이미지 프로세서를 개발하는 회사로서, 손과 손가락 트래킹을 이용한 제스처 제어 미들웨어의 글로벌 시장 선두 주자인 gestigon과 함께, 임베디드 가상 현실 플랫폼에 제스처 인식을 구현하는데 협력하기로 발표했다. 양사 협력의 첫 무대가 Las Vegas CES 2016에서 선보이게 될 것이다.
gestigon의 CEO인 Moritz v. Grotthuss는 “현재의 헤드 마운트 가상 현실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면, 사용자의 손을 볼 수 없거나 추적이 너무 느리고 부정확해서 손이 자신의 손 같지가 않고 로봇 손 같이 느껴진다”고 말했다.
차세대 헤드 마운트 장치는 현실감을 향상시키기 위해 전방에 3 차원 센서를 사용하는 추세인데, 이 때 부품 비용 및 전력 소모가 해결해야 할 중요한 과제이다. Inuitive와 gestion은 Inuitive의 NU3000 멀티 코어 이미징 프로세서와 gestigon의 제스처 인식 알고리즘을 함께 사용함으로써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
Inuitive의 CEO이자 공동 설립자인Shlomo Gadot은 "자사 고유의 기술과 아키텍처는 표준 및 저가 카메라의 입력을 사용하여 깊이 맵(depth maps)을 효율적으로 생성할 수 있다. 이제 gestigon과의 협력을 통해, 우리 고객에게 빠른 시간 내에 완전한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 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Inuitive의 NU3000 프로세서는 두 개의 고성능, 저전력 이미징 및 컴퓨터 비전 벡터 DSP 코어인 CEVA MM3101을 사용한다. 또한, 스테레오 비전 입력으로부터 실시간 깊이 맵을 추출 할 수있는 전용 하드웨어 가속기를 사용한다. Gestigon의 제스처 인식 알고리즘은 자사의 카니발 AR / VR 상호 작용 스위트를 기반으로, 제스처 인식뿐 아니라 손끝과 손 트래킹을 NU3000 프로세서에서 직접 실행하도록 구현되었고 최적화되어 있다.
Moritz v. Grotthuss은 "gestigon은 글로벌 OEM 업체를 위해 새로운 3D 센서를 사용 가능하게 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 Inuitive는 특히 임베디드 환경에 적합한 독특하고 매력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한다. Shlomo Gadot은 "이번 협력은 Inuitive가 VR과 AR 제품을 위해 완전한 레퍼런스 디자인을 제공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핵심 단계이다."라고 말한다.
CES 2016 데모는 NU3000 처리 엔진과gestigon의 제스처 인식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는 깊이 센싱 모듈로 구성되어 있다. 데모를 위해 준비된 제품은 Oculus Rift 개발 키트에 장착된다.
양사는Westgate(웨스트게이트) 호텔의 데모 스위트룸에서 전시하고 있다(예약 필요). Inuitive의 솔루션 데모를 보기 위해서는 sharon@inuitive-tech.com에 예약해 달라. gestigon의 솔루션에 대한 개요를 위해서는 sales@gestigon.com 에 연락해 달라.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