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Toshiba Corporation, http://goo.gl/UDmjza)(도쿄증권거래소:6502)는 금일 자동차용 기능 안전을 위한 다중 출력을 갖춘 다목적 시스템 전원 IC “TB9044FNG” 출시를 발표했다. 샘플 출하는 금일 시작되며, 양산은 2017년 10월에 시작될 예정이다.
이 스마트 보도자료는 멀티미디어를 제공한다. 보도자료 전문은 아래 링크 참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1215005721/en/
ISO 26262 기능 안전 표준에 규정된 가장 높은 자동차 안전 무결성 레벨인 ASIL-D[2]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전기식 파워 스티어링(Electric Power Steering, EPS)와 같은 안전 중심 자동차 시스템들이 점점 더 많이 요구되고 있다.
새로운 IC 제품은 고전압/저전압 감지, 전원 회로 과열 감지 등 다양한 고장 감지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서 IC의 자체 장애를 감시하며, 워치독 타이머는 외부 마이크로 컴퓨터의 고장 감지 기능을 감시한다. 고장 감지 회로의 잠재적 장애를 감지하는 초기 분석 회로를 실장하여 보다 높은 기능 안전을 보장한다.
도시바는 또한 다양한 기능 안전 분석을 통해 시스템 고장을 시뮬레이션하며, 기능 안전 FMEDA[3]와 같은 문서를 고객에게 제공하여 전반적인 안석 분석과 설계를 지원한다.
주요 기능
1. 기능 안전을 위한 다양한 모니터링 회로 내장
배터리 전력 공급을 위한 저전압 감지 회로
DC-DC 컨버터용 고전압 감지 회로(6V)
직렬 전원용 고전압/저전압 감지 회로(5V)
과열 감지 회로
발진기 주파수 감시 회로
외부 MCU 감시용 워치독 타이머 회로
2. 기능 안전을 위한 고장 감지 회로용 진단 회로
고장 감지 회로에 내장된 진단 회로가 잠재 장애 감지.
3. 내장 강압/승압 DC-DC 컨버터
IC는 고효율 강압/승압 DC-DC 컨버터로부터 6V 출력을 발생시킨다.
공회전 감소 후 전압 강하를 고려하여 저압 운영 범위를 배터리 운영 시 2.7V(min.)으로 개선.
4. 내장 4 직렬 전원[4] 회로(4 출력)
IC는 DC-DC 컨버터에서 발생시킨 6V 입력을 수신하는 4개의 직렬 전원 회로들을 내장한다.
IC는 또한 마이크로컴퓨터용 5V 정전압 회로(현재 용량은 400mA)와 센서 및 기타 인터페이스용 5V 정전압 출력을 지원하는 세 개의 회로들(현재 용량은 100mA)을 내장하고 있다. 각 회로는 독립적으로 전압을 출력한다.
5. 고장 감지를 위한 선택 가능한 운영
고객은 SPI [5] 통신 입력 설정을 이용하여 두 가지 방식 중 하나로 감지된 고장에 반응하도록 시스템을 설정할 수 있다. 한 가지 설정은 시스템에 대해 리셋 신호를 출력하고, 다른 하나는 시스템에 대해 비정상 운영을 통지한다. 선택은 고객의 애플리케이션 또는 시스템에 따라 이루어질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