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릿 전문기업 한국와콤(대표 서석건)이 펜 태블릿 기술과 무선 기능을 결합한 뱀부 3세대 시리즈를 출시했다.
뱀부 펀, 뱀부 펜&터치, 뱀부 펜 등으로 구성된 태블릿 ‘뱀부 3세대’는 무선시스템을 탑재하여 이동성을 강화했으며, 이로써 사용자는 공간의 제약 없이 자유롭고 편리하게 뱀부를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와콤의 펜 태블릿 및 뱀부 펜&터치 모델은 사용자에게 직관적이고 다양한 컴퓨팅 경험을 제공한다. PC와 떨어진 장소에서도 필기나 드로잉을 할 수 있으며, 사용자들은 뱀부의 무선 기능을 통해 자유로운 동선에서 작업 활동을 할 수 있다.
뱀부 펜&터치는 뚜렷한 대조를 이루는 검정 색과 라임 색으로 둘러싸여 있다. 뒷면의 덮개 안에는 무선 기능을 위한 배터리와 리시버를 장착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무선 수신에 필요한 동글은 분실을 대비할 수 있도록 별도의 보관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더했다. 4개의 맞춤형 익스프레스 키는 4개의 단축키를 사용자 편의대로 설정할 수 있다.
뱀부 펀은 어도비 포토샵 엘리먼트9, 뱀부 스크라이브 3.0 등의 소프트웨어 번들이 제공되며, 뱀부 펜을 다양한 페인트 붓으로 변환해 디지털 캔버스와 사용할 수 있는 코렐 페인터 에센셜4와 함께 제공된다.
뱀부 펜은 뱀부 3세대 시리즈 중 무선 기능이 지원되지 않는, 펜 태블릿이 가지는 기능에 더욱 충실한 제품이다. 뱀부 펜은 태블릿을 처음 사용하는 입문자에게 매우 적합한 제품이다. 뱀부 펜의 간결한 디자인은 태블릿 사용을 더욱 쉽게 하고, 직관적인 필기감과 드로잉 감을 제공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