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베드, 하이브리드IT환경 위한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 솔루션 ‘스틸센트럴’ 신규 버전 발표
  • 2015-12-10
  • 편집부

새로운 수준의 속도, 통찰력, 제어력으로 기업 애플리케이션 및 네트워크에 최고성능 보장

문제발생의 근본 원인 파악으로 부서간 분쟁 해결

애플리케이션 성능 혁신 기업 리버베드 테크놀로지(한국지사장 김재욱 http://www.riverbed.com/kr)는 스틸센트럴 제품에 대한 최신 성능 개선 사항을 발표했다. 리버베드 스틸센트럴은 중앙관리형 가시성과 통찰력을 제공하는 포괄적인 통합 성능 관리 솔루션으로서, 기업 애플리케이션에 최적의 성능을 보장하는 동시에 IT 효율성과 생산성을 최대화한다. 전체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크, 인프라스트럭처의 성능을 광범위하게 모니터링 하거나 핵심 애플리케이션의 코드를 탐색하는 등의 작업에서 스틸센트럴은 사용자 경험, 애플리케이션, 인프라스트럭처, 네트워크 모니터링을 결합하여 애플리케이션 성능에 대한 전체적 시각을 제공하는 유일한 엔드투엔드 솔루션이다.

리버베드 스틸센트럴 부문을 총괄하는 마이크 서전트(Mike Sargent) 수석부사장은 “스틸센트럴은 개별 IT 부서간의 모든 장벽을 제거함으로써 탁월한 성능 구현을 위한 협업 환경을 제공하며, 정확한 문제의 원인 파악과 빠른 해결을 가능하게 한다”라며, “이를 통해 IT팀은 전략적 사업 목표 공략에 집중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업계 대표 기업들은 스틸센트럴을 자사의 앱 성능을 위한 ‘총괄 본부(Command Centers)’ 개념으로 도입하고 있는데, 이러한 강력한 성능 운영 정보 없이는 현재의 하이브리드 IT환경에서 필요한 앱 성능에 도달할 수 없다”라고 덧붙였다.

스틸센트럴에 대한 이번 성능 개선으로 협업 과정에서의 문제해결 능력이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새로운 기능들이 포탈, 앱인터널즈, 앱리스폰스, 넷오디터, 넷샤크, 넷플래너, 넷센서 등 성능 관리 플랫폼 주요 구성요소에 추가되었는데, 이러한 신규 기능들은 플랫폼 통합 향상을 공통적으로 지원하면서 네트워크 가시성 확장, 탁월한 엔드투엔드 애플리케이션 트랜잭션 모니터링, 웹 애플리케이션 비용효과 개선, WAN최적화 모니터링 등 여러 강력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엔터프라이즈 관리 협회의 샤무스 맥길쿠디(Shamus McGillicuddy) 선임 애널리스트는 “많은 기업들이 성공에 필요한 올바른 성능 관리 툴을 갖고 있지 않다.”라며, “일반 기업은 대략 6개 내지 10개 정도의 모니터링과 문제해결 툴을 활발히 사용하며, 구매 후 사용하지 않는 도구는 더 많은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최신 IT 인프라스트럭처는IT 부서간 전체를 관리할 수 있는 툴의 도입을 통해 전반적인 상황을 파악할 수 있는 통합적 통찰력을 확보해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스틸센트럴은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에 대해 새롭게 접근하는 솔루션으로서, 전체 네트워크 및 애플리케이션에 걸쳐 성능 데이터를 깊고 넓게 포착하여 분석하며, 모든 사용자에 대해 지속적으로 최종사용자 경험을 모니터한다.

리버베드 코리아 김재욱 사장은 “스틸센트럴 성능 개선을 통해 네트워크 및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더욱 정교한 가시성 확보와 모니터링이 가능해졌으며, 이를 통해 문제의 원인 분석 및 해결 과정이 현저히 빨라지고 부서간 책임공방이 대폭 줄어들 것으로 전망된다”라며, “하이브리드 IT환경의 확산과 함께 스틸센트럴과 같은 네트워크 및 애플리케이션 통합 성능 관리 솔루션의 도입이 성공적인 기업 IT의 필수조건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별첨1]  스틸센트럴 개선사항

플랫폼 통합을 향상시키고 여러 강력한 기능들을 제공하는 새로운 스틸센트럴 개선사항

· 네트워크 및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가시성 확장. 기존 논리적/물리적 네트워크를 포함한 애플리케이션 전달 맵을 보여 줌으로서 협업상황에서의 문제해결 능력에 상당한 개선이 이루어졌다. IT담당자가 신속하게 애플리케이션과 네트워크의 운영 화면을 오갈 수 있어 애플리케이션팀 과 네트워크 팀 사이의 책임공방이 발생하지 않게 되며, 설정 또는 기타 인프라스트럭처 변경으로 야기된 문제 영역에 집중하면서 신속하고 정확하게 근본원인을 분석할 수 있다. 또한 넷샤크의 패킷 스토리지가 576TB까지 확장되어 더 심도깊은 포렌식을 실시할 수 있다. 이는 정부, 금융 서비스 또는 의료 기관 등 보안과 준법 요건에 집중해야 하는 고용량 네트워크에 특히 유용하다.

· 탁월한 엔드투엔드 애플리케이션 트랜잭션 모니터링. 새로운 개선사항들을 통해 네트워크 지연 지표들과 애플리케이션 성능 지표를 트랜잭션 단에서 통합할 수 있어, 단일 UI내에서 완벽한 가시성을 제공한다. 또한 여러 상황에 대한 드릴 다운으로 문제의 진단을 대폭 단순화하며, 복잡한 문제의 해결 과정을 가속한다. 이를 통해 IT팀은 네트워크와 애플리케이션 성능 문제 해결에 많은 소요할 필요없이 전략적 이니셔티브에 자원을 집중할 수 있다.

· 보다 비용 효과적인 웹 애플리케이션과 WAN최적화 모니터링. 하이브리드 IT의 확산으로 스틸헤드를 활용한 애플리케이션 공급 최적화가 증가하고 있다. 스틸센트럴의 개선으로 스틸헤드 환경의 가시성과 제어력이 향상되어, 고객은 전체 인프라스트럭처의 일부로서 스틸헤드 EX와 스틸헤드 인터셉터 장치의 현황을 모니터할 수 있다. 또한 스틸센트럴은 스틸헤드 최적화 웹 및 세일즈포스 닷컴 같은 SaaS 애플리케이션의 최종 사용자 경험 모니터링 성능을 한층 개선해준다. 

[별첨 2] 새로운 스틸센트럴에 대한 고객, 파트너 평가

가이드원인슈어런스(GuideOne Insurance)                                                               

"가이드원 인슈어런스의 애플리케이션 공급 주체로서 우리는 우리팀이 APM과 NPM문제를 파악하는 것이 아니라 해결하는 데 집중하게 해주는 툴셋에 큰 가치를 부여합니다. 리버베드 스틸센트럴 덕분에 시간을 절감하고 지속적인 시스템 안정성과 확장성을 제공하게 되었으며, 이는 우리 회사와 관계있는 고객들의 경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전반적으로 우리는 스틸센트럴 플랫폼을 우리의 성능 장애를 해결하는 지침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매니지먼트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우리의 기업 고객들은 생산성 증대를 위해 우리를 찾습니다. 동시에 시스템 성능을 높이고 장애나 속도저하를 방지하기 위해 우리를 찾습니다. 리버베드 스틸센트럴은 사용자 경험, 인프라스트럭처,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크 모니터링 등 애플리케이션 성능파악에 필요한 완벽한 뷰를 제공하는 요소들이 모두 결합된 엔드투엔드 솔루션입니다. 이는 특히 우리 고객들이 성능 문제에 대한 근본 원인을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게 해주고, 문제파악을 위한 부서간 논쟁 시간을 단축하고 그 필요성 조차 줄여줌으로써 기업 전체에 걸쳐 보다 선제적인 성능 관리와 신속한 리포팅을 가능하게 하기 때문에 무척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스틸센트럴과 리버베드 애플리케이션 성능 플랫폼

스틸센트럴은 CIO들에게 엔드투엔드 애플리케이션 가시성, 최적화와 제어력을 제공하는 리버베드 애플리케이션 성능 플랫폼의 본부(Command Center) 역할을 한다. 리버베드 스틸센트럴은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네트워크 성능 모니터링과 진단(NPMD)부문 리더로 선정되었으며,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2014) 부문 “비저너리”로 선정되었다. 또한 리버베드 스틸헤드는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WAN최적화” 부문에서 8년 연속 리더로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