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점/원격지 용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스틸퓨전에서 VMware vSphere 고객 지원
애플리케이션 성능 혁신 기업인 리버베드 테크놀로지(한국지사장 김재욱 http://www.riverbed.com/kr)는 VMware vSphere 6를 지원하는 ‘리버베드 스틸퓨전 4.2’ 신규 버전을 발표했다. 스틸퓨전 4.2에서 VMware vSphere 에 대한 지원 제공은 두 회사의 오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이루어 졌으며, 양사 ROBO(원격 및 지점 사무소) 고객들에게 탁월한 비즈니스 민첩성, 정보 보안,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리버베드 스틸퓨전은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으로서, ROBO 애플리케이션에 로컬 성능과 가용성은 그대로 제공하면서, 원격지의 데이터와 물리적 서버를 100% 데이터센터로 옮겨준다. 이를 통해 IT팀은 지점 사무소, 로컬 스토어, 은행, 제조 공장, 병원, 정부 센터, 로펌 등 업무가 이루어지는 모든 원격지까지 중앙 데이터센터 관리 체제의 보안, 복원능력, 효율성을 확장하여 제공할 수 있다. 이는 결국 업무에 대한 민첩성 개선, 리스크 완화, 비용 절감으로 연결된다. 이번 신규 제품은 지난 4월 완전히 업데이트 및 재설계된 하드웨어를 통해 원격지와 다양한 규모의 지역 허브에 성능 개선과 확장성을 제공하고자 발표된 스틸퓨전 4.0의 뒤를 잇는 버전이다.
트리뷴 미디어의 CIO 데이비드 지암브루노(David Giambruno)는 "주요 방송매체로서 우리에게는 원격지 방송국에서 운영하는 광고용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보장이 매우 중요하며, 문제발생 시 엄청난 손실을 보게 된다.”라며, “스틸퓨전에 VMware vSphere가 매끄럽게 통합되면서 최고의 민첩성을 갖춘 IT를 운영할 수 있게 되었고, 핵심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모든 작업을 우리 데이터센터에서 중앙집중방식으로 운영하게 되었다”라며, “스틸퓨전 사용으로 방송 설비에 필요했던 기존 인프라스트럭처를 제거해냈고, 성능 저하 없이 신속하고 쉽게 앱 업데이트를 하거나 완전히 새로운 기기를 설치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IDC의 네트워크 인프라스트럭처 부문 로힛 메흐라(Rohit Mehra) 부사장은 “IDC는 최근 리버베드 스틸퓨전 솔루션에 대한 광범위한 랩 검증을 완료하는 과정에서, vSphere와 VMware vCenter Server™ 등 VMware제품들과 긴밀하게 통합되는 모습을 확인했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스틸퓨전을 사용하는VMware 고객들은 원격지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며 중앙 데이터센터에서 직접 새로운 지점 서비스와 사이트를 편하고 빠르게 제공할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IDC는 스틸퓨전에서 운영되는 VMware Horizon또한 비즈니스 민첩성을 향상시켜 주는 탁월한 차별화 기능이라고 평가한다.”라고 말했다.
리버베드의 스틸헤드와 스틸퓨전 제품을 총괄하는 폴 오파렐(Paul O’Farrell) 선임 부사장은 “리버베드와 VMware의 오랜 협력으로, 양사의 공통 고객들은 vShpere 신규 버전이 출시될 때 확신을 갖고 제품을 기대해도 좋다.”라며, “VMware vSphere 6를 지원하는 스틸퓨전 4.2의 출시는 VMware와의 지속적인 협업의 증거이며, 리버베드는 하이퍼컨버지드 기술 수준을 최대한 끌어올리면서 지점 IT제로화의 약속을 지켜내고 있다.”라고 말했다.
VMware 글로벌 테크놀로지 파트너 조직의 하워드 홀(Howard Hall) 선임 이사는 "리버베드와 VMware는 수년 간 긴밀히 협업하면서 고객들에게 유연하고 사용하기 쉬운 IT인프라스트럭처를 제공해 왔으며, 양사의 파트너십과 리버베드의 지원을 통해 양사 고객들의 필요 이상을 충족시키는 강력한 플랫폼을 공급하고 있다.”라며, “스틸퓨전과 VMware vSphere 6라는 선도적인 가상화 플랫폼을 통해 지점 사무소는 사용자 생산성 저하 없이 민첩성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리버베드 스틸퓨전과 리버베드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 플랫폼
리버베드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 플랫폼을 통해 기업의 CIO들은 전사적인 엔드투엔드 가시성, 최적화, 제어능력을 확보할 수 있다. 이 플랫폼의 핵심인 스틸퓨전은 지점 IT 제로화를 가능하게 하는 최초이자 유일한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이다. 스틸퓨전은 지점의 데이터와 서버를 100% 중앙 데이터센터로 통합하여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지점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에 대해 빠른 로컬 성능을 보장한다. 스틸퓨전은 데이터센터의 강력한 파워, 보안, 복원 능력을 각 지점으로 확대하여 완전한 데이터 보안을 제공하며 비즈니스 민첩성과 탁월한 업무 연속성을 보장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