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지사장 홍사곽)가 36V 입력 가능 및 최대 4A의 연속 출력 전류를 최대 93%의 효율로 제공하는 싱크로너스 스텝다운 스위칭 레귤레이터, ‘LT3690HUFE’와 ‘LT3690MPUFE’를 출시했다.
신형 레귤레이터는 LT3690의 고온(H 등급) 및 고신뢰성(MP 등급) 버전으로, 3.9V ~ 36V의 입력 전압 범위 내에서 동작하며, 60V까지 과도 전압 보호 기능을 제공해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서 발생하는 로드 덤프(load dump) 및 콜드 크랭크 상태에 이상적이다.
LT3690의 버스트 모드(Burst Mode) 동작 기능은 대기 전류 소모량이 70㎂에 불과하기 때문에 자동차, 텔레콤 시스템과 같이 올웨이즈온(always-on) 동작 및 최적의 배터리 수명이 요구되는 애플리케이션에 유리하다.
스위칭 주파수는 170kHz ~ 1.5MHz에서 사용자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므로 설계자는 잡음에 민감한 까다로운 주파수 대역을 피하면서 효율을 최적화 할 수 있다. 또한 4mm x 6mm QFN-26 패키지와 고스위칭 주파수를 이용하기 때문에 초소형 외부 인덕터와 커패시터를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콤팩트하고 열효율이 좋은 풋프린트를 제공한다.
H 등급 버전은 -40˚C에서 150˚C의 접합 온도 범위에서 동작하며, 동일 온도 범위에서 테스트 완료 및 성능이 보장된다. MP 등급 버전도 이와 비슷한 -55˚C ~ 150˚C 접합 온도 범위에서 동작하며, 이 온도 범위에서 테스트를 거쳐 성능이 보장된다. H 등급 및 MP 등급의 전기적 스펙은 E 및 I 등급과 동일하다. 이들 제품은 자동차, 산업 및 군용 애플리케이션과 같이 높은 주위 온도에 노출이 잦은 곳에 이상적이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