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인화되고 산업별로 특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도와
오라클(www.oracle.com/kr)은 새로운 산업 특화 솔루션들과 함께 업계에서 가장 완전하고, 혁신적이며, 시장을 통해 입증된 CX 애플리케이션 스위트인 오라클 CX 클라우드(Oracle Customer Experience Cloud)에 대한 광범위한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업들은 마케팅, 세일즈, 서비스, 커머스 및 소셜 등 모든 디지털 접점에서 매끄럽게 연동되는 탁월한 고객 경험을 제공해 브랜드 차별화를 실현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고객들의 브랜드 충성도를 이끌어 내, 모든 채널과 접점 및 상호작용과 관련해 측정 가능한 결과를 도출할 수 있게 됐다.
오라클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담당하는 론디 엔지(Rondy Ng) 수석 부사장은 “산업을 불문하고, 모든 기업들은 고객들의 치솟는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 기존 채널과 디지털 채널 모두에 완전하고, 혁신적이며, 입증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라며, “오라클은 기업들이 이러한 기대에 부응해 비즈니스에 고객을 최우선으로 할 수 있는 입명된 혁신 고객 경험 솔루션들로 이루어진 포괄적인 스위트를 제공한다. 우리는 오라클 CX 클라우드 최신 업데이트를 통해 기업들이 고객들과 더 깊이 있는 관계를 구축함으로써 경쟁 우위를 얻을 수 있도록 돕는다”고 전했다.
오라클 CX 클라우드 서비스에는 오라클 커머스(Oracle Commerce), 오라클 CPQ 클라우드(Oracle Configure, Price, and Quote Cloud), 오라클 마케팅 클라우드(Oracle Marketing Cloud), 오라클 세일즈 클라우드(Oracle Sales Cloud), 오라클 서비스 클라우드(Oracle Service Cloud) 및 오라클 소셜 클라우드(Oracle Social Cloud) 등이 있다.
산업 특화 오라클 CX 클라우드 솔루션
금융 서비스, 통신, 소비재, 하이테크, 제조 및 자동차 업계를 위한 새로운 산업 특화 솔루션들은 다음과 같다.
- 금융 서비스를 위한 오라클 CX 클라우드(Oracle CX Cloud for Financial Services): 고객의 모든 측면과 금융 정보를 제공해 금융기관들이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고, 고객 유지비율을 증대시키며, 업셀/크로스셀(up-sell/cross-sell) 매출 기회를 도모하도록 한다.
- 통신업을 위한 오라클 CX 클라우드(Oracle CX Cloud for Communications): 청구내역 및 사용 분석으로 판매 과정을 지원하며, 상품 및 서비스 구성, 가격 및 견적을 매끄럽게 전환하도록 해 고객 서비스 제공업자들이 고객 경험을 개인화하고 채널들에서 디지털 경험을 전환할 수 있도록 한다.
- 하이테크, 제조 및 자동차 업계를 위한 오라클 CX 클라우드(Oracle CX Cloud for High Tech, Industrial Manufacturing and Automotive): 미리 설계된 솔루션으로 제조기업들이 혁신을 가속화하고 신규 고객 획득과 유지율을 향상시키며, 운영 비용을 절감하도록 한다.
- 소비재를 위한 오라클 CX 클라우드(Oracle CX Cloud for Consumer Goods): 카테고리 플래닝, 타게팅 개선 및 리테일 이니셔티브를 진행해 기업들이 오늘날 디지털 고객들을 새롭고 독창적인 방식으로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게 한다.
오라클 세일즈 클라우드(Oracle Sales Cloud)
최신 오라클 세일즈 클라우드는 영업 부서가 향상된 PRM(Partner Relationship Management) 역량, 고객 데이터 관리를 위한 새로운 옵션 및 확장된 산업 솔루션을 제공해 수익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업데이트는 다음과 같은 혜택을 제공한다:
- 채널 세일즈 성장 가속화: 새로운 거래 관리 및 셀프서비스 등록과 같은 강력한 사용자 친화적이고, 중요한 채널 관리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위한 툴을 제공해 이전보다 훨씬 용이한 파트너 포털 사용 및 관리를 통해 브랜드 소유자들이 더 높은 파트너 채택을 달성하도록 돕는다.
- 산업 특화 기능: 하이테크, 제조, 금융 서비스, 소비재 및 통신 부문에서 영업팀이 효율성을 증대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도입 시간을 단축하도록 하는 목적 기반 기능을 확장시킨다.
- 향상된 고객 데이터 관리: 블루 코트와의 통합은 영업팀이 오라클 세일즈 클라우드에서 검색, 분류 및 리포트를 계속 운영하도록 하면서도 기업 및 법적인 데이터 체제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도록 하는 추가적인 PII(Personally Identifiable Information) 용 데이터 관리를 제공한다.
오라클 서비스 클라우드(Oracle Service Cloud)
최신 오라클 서비스 클라우드는 고급 지식(Knowledge Advanced) 서비스를 통해서 기업들이 사내 지식을 관리하고, 유연한 크로스 채널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신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기업들은 고객 서비스 비용을 감소시키고, 최종소비자와 서비스센터 직원 모두의 만족도을 향상시킬 수 있다.
오라클 커머스 클라우드 및 오라클 CPQ 클라우드(Oracle Commerce Cloud and Oracle CPQ Cloud)
최신 오라클 커머스 클라우드 및 오라클 CPQ 클라우드는 기업들이 웹, 모바일, 마케팅, 세일즈, 서비스, 소셜 등 모든 디지털 접점에서 매끄럽게 이동할 수 있는 다수의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 오라클 커머스 클라우드: 새로운 판매 지원 기능, A/B 테스팅, 소셜 위시 리스트 기능은 온라인 기업들이 기능이나 브랜드 관리를 유지하면서도 데스크톱과 모바일 디바이스 상에서 풍부한 기능과 민첩하게 반응하는 온라인 사이트를 신속하게 열 수 있게 한다.
- 오라클 CPQ 클라우드: 새로운 가격 책정 모듈, 동적인 상품 및 서비스 구성 기능 등을 제공한다. 오라클 CX 클라우드 스위트와의 통합 서비스를 통해 오라클 커머스 클라우드 내의 향상된 구성으로 기업들이 판매 성과를 향상시키고 올바른 기회를 잡을 수 있게 하면서도, 영업 실적과 이윤을 개선하도록 한다.
CEB 타워그룹 샘 스투칼(Sam Stuckal) 수석 고문은 “오라클은 고객 데이터와 자원이 증가해가는 상황에서 업계 및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발맞춰 진화하며 강력한 민첩성과 정확성을 보여줬다”라며,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으로 제공되는 CX뿐 아니라 통합된 세일즈 및 서비스 영역들은 써드파티 및 파트너 모두가 쉽게 도입할 수 있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오라클 클라우드 솔루션
오라클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전달하기 위해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이고 완전한 퍼블릭, 프라이빗 및 매니지드 클라우드 포트폴리오를 갖고 있다. 오라클 클라우드는 DaaS, SaaS, PaaS 및 IaaS를 포괄하는 광범위한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스위트를 제공한다. 오라클은 또한 풍부한 제품 및 매니지드 클라우드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통해 엔터프라이즈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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