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코리아(www.ti.com/ww/kr)는 PC, TV, 셋톱박스, 게임 콘솔 등과 같은 USB 포트가 있는 컨수머 애플리케이션에 무압축 CD 품질의 무선 멀티채널 및 멀티포인트 오디오 스트리밍 성능을 제공하는 퓨어패스(purepath) 무선 오디오 제품군을 발표했다.
싱글-칩 CC8521 및 CC8531 SoC 솔루션은 모든 주요 운영체제에 대해 USB 오디오 지원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1개의 USB 오디오 소스로부터 동시에 최대 4개의 오디오 채널에 스트리밍을 지원할 수 있다. 해당 USB 동글 레퍼런스 디자인과 함께 새로운 퓨어패스 무선 제품은 개발자들이 S/W개발 또는 USB 프로토콜에 대한 자세한 지식 없이도 무선 오디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저비용의 소형 USB 동글을 개발할 수 있도록 했다.
엘링 지멘센(Erling Simensen) TI의 무선 오디오 제품 마케팅 매니저는 “퓨어패스 무선 오디오 솔루션에 USB 지원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우리는 제조업체들이 이전보다 쉽게 고품질 오디오를 제공하는 무선 스피커 시스템, 헤드셋, 헤드폰 등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되었다.”며, “이러한 제품을 통해 소비자들은 USB 포트를 사용해 다양한 완제품에 간편하게 멀티-채널 무선 오디오 기능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새로운 차원의 청취 경험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CC8521과 CC8531은 ROHS-호환 6mm x 6mm QFN-40 패키지로 제공되며, 가격은 1,000개 수량 기준으로 4.25달러에서 시작한다. CC85X1USB-RD USB 동글 레퍼런스 디자인은 TI의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퓨어패스 무선 솔루션 정보: www.ti.com/purepathwireless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