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미니 스트리트, 오라클 라이선스 사용업체들의 강력한 수요로 거래총액 57% 급증
  • 2015-10-29
  • 편집부

JD 에드워즈,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오라클 하이페리온 거래총액 두 배 이상 증가,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지원은 세 배 증가 

기업용 소프트웨어 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독립업체인 리미니 스트리트(Rimini Street, Inc.)가 오늘 오라클 제품의 리미니 스트리트 지원에 대한 전년대비 성장이 거래총액과 매출에서 지속되고 있다고 발표했다. 2015년 9월30일 마감된 12개월 기준으로 모든 오라클 제품에 대한 결제총액이 전년동기 대비 57% 증가했으며, 이는 전세계 오라클 라이선스 사용업체들의 리미니 스트리트 독립 지원에 대한 선택이 강하게 증가한 데서 기인한다. 특히 JD에드워즈,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하이페리온 제품 라인들에 대한 거래총액은 133% 증가했다.

또한 오라클 제품에 대한 리미니 스트리트 지원의 통합 연간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40% 증가했다. 특히 같은 12개월 기간 동안 오라클 데이터베이스의 리미니 스트리트 지원 매출은 세 배 이상 증가해 매출 증가를 주도했다. 리미니 스트리트는 SAP SE(뉴욕증권거래소: SAP)의 비즈니스 스위트(Business Suite, http://goo.gl/krPs3J)와 비즈니스오브젝트(BusinessObjects, http://goo.gl/uzC6nz) 소프트웨어, 오라클 코퍼레이션(Oracle Corporation, 뉴욕증권거래소: ORCL)의 시벨(Siebel, http://goo.gl/l0GdUF), 피플소프트(PeopleSoft, http://goo.gl/fuxxF5), JD 에드워즈(DJ Edwards, http://goo.gl/0XeTmM), 이비즈니스 스위트(E-Business Suite, http://goo.gl/bOmibK), 오라클 데이터베이스(Oracle Database, http://goo.gl/VSTrCg), 오라클 미들웨어(Oracle Middleware, http://goo.gl/xJZ8P9), 하이페리온(Hyperion, http://goo.gl/7015qX) 및 오라클 리테일(Oracle Retail, http://goo.gl/JUI7ub), 오라클 애자일 PLM(Oracle Agile PLM, http://goo.gl/4Y2AUW)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기업용 소프트웨어를 지원한다.

오라클 제품 라인 포트폴리오의 지속적인 확대

글로벌 비즈니스 계획 및 전략의 일환으로, 리미니 스트리트는 다양한 종류의 필수적인 기업용 소프트웨어 전반에서 오라클 제품 지원 범위를 확대하는 데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가장 최근에 회사는 오라클 애자일 제품수명주기관리(Oracle Agile Product Lifecycle Management, PLM)( http://goo.gl/4Y2AUW)제품들에 대한 관리 및 지원 서비스를 개시했으며 이미 업체들에게 해당 지원을 성공적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발표한 바 있다.

현재 리미니 스트리트는 9개의 오라클 제품 라인을 지원 중이며 미드마켓과 공공사업 분야에서 포춘500(Fortune 500)에 포함된 거대기업과 다국적 기업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분야에서 급속한 수요 증가와 세계적인 채택을 경험하고 있다.

최근 조사 결과, 가장 큰 문제는 오라클의 지원

리미니 스트리트가 오라클 라이선스 보유업체들을 대상으로 최근 실시한 두 번째 연례 글로벌 조사에 따르면, 이들 업체들이 직면한 가장 큰 과제는 오라클의 연간 지원 및 관리의 비효율성이다. 라이선스 보유업체들이 그들의 지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근 출시된 제품으로 업그레이드하는 문제가 가장 큰 부분을 차지했고, 같은 문제를 여러 번 반복해서 설명해야 하거나 유효성 확인을 위해 같은 문제를 재생산해야 하는 경우, 지원 팩 번들에서 특정한 장치를 찾아야 하거나 무조건 셀프서비스 선택을 우선적으로 거치도록 요구 받는 등 시간 및 노동집약적인 사례들이 그 뒤를 이었다.

리미니 스트리트는 10년 전 시벨 CRM 지원으로 사업을 시작한 이후 가장 합리적이고 가치지향적인 지원 솔루션을 개발함으로써 리미니 스트리트의 설문조사에서 나타나듯이 라이선스 보유업체들이 겪고 있는 많은 문제들을 해결하는 데 주력해왔다. 리미니 스트리트의 서비스에는 연중무휴로 제공되는 우선담당 지원 엔지니어(Primary Support Engineer, PSE), 30분 이내 응대 보장과 추가비용 없이 맞춤화 지원, 업그레이드 요청 없이 기존 소프트웨어 응용프로그램의 15년 지원 보장 등이 포함된다. 리미니 스트리트의 프리미엄급 지원 모델을 사용하는 고객들은 전반적인 지원비용 총액의 90%까지 절감할 수 있고 상당한 비용을 IT나 기타 중요한 이니셔티브 비용으로 전환해 중요한 변화를 모색할 수 있다.

미국암협회(American Cancer Society) 최고정보책임자(CIO) 제이 페로(Jay Ferro)는 “더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것을 해야 하는 것이 모든 CIO의 과제다. 미국암협회의 경우, 내가 절약한 비용은 고스란히 생명을 구하는 소중한 연구와 계획에 사용될 수 있다”며 “따라서 순수한 비용의 관점에서, 리미니 스트리트로 변경한 우리의 결정은 옳은 것이었다. 뛰어난 능력을 지닌 팀으로부터 고품질의 지원과 응대를 지원받는 점에서도 리미니 스트리트를 선택한 것이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하고 있음이 드러난다”고 밝혔다.

리미니 스트리트 CEO 세스 라빈(Seth Ravin, http://goo.gl/mrw40X)은 “지난 12개월 간 오라클 제품 라인에 대한 지속적인 발전과 증가는 리미니 스트리트를 선택한 우리 고객들이 경험하고 있는 가치를 반영한다”며 “우리는 지난 10년 동안 고객들이 운영에 필수적인 오라클 시스템 지원을 믿고 맡길 수 있도록 업계를 주도하는 혁신적인 지원모델을 개발하고 제공하기 위해 투자를 지속해왔다. 리미니 스트리트는 앞으로도 기업 소프트웨어 지원 업계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고 우리 고객들이 그들의 IT 및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도록 돕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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