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와 샌디스크, 요카이치 공장 내 신규 팹2에 장비 설치 작업 개시
  • 2015-10-22
  • 편집부

두 회사는 신규 팹2을 통한 공동 생산과 투자 관련 최종 계약도 체결했다.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과 샌디스크 코퍼레이션(SanDisk Corporation)이 오늘 도시바의 요카이치 공장(Yokkaichi Operations) 내 신규 팹(Fab)2에 장비 설치 작업을 개시했다고 발표했다. 신규 팹2는 주로 기존 요카이치 공장의 2D NAND 플래시 메모리 생산 시설을 3D 플래시 메모리 시설로 이행하는데 필요한 청정실 공간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이와 함께 두 회사는 3D 플래시 메모리를 공동 생산하고 신규 팹2에 투자하기로 하는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


이 스마트 보도자료는 멀티미디어를 제공한다. 보도자료 전문은 아래 링크 참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1020006921/en/

모리 세이치(Seiichi Mori) 도시바 코퍼레이션의 본사 수석 부사장 겸 반도체 및 저장장치 제품 컴퍼니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샌디스크와 도시바는 기술 우위와 혁신 및 우수성을 바탕으로 한 파트너십을 통해 메모리 산업의 발전을 꾸준히 선도해 왔다. 신규 팹2 시설에서 3D플래시 메모리인 BiCS FLASH™를 생산하는데 거는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산제이 메흐로트라(Sanjay Mehrotra) 샌디스크 사장 겸 CEO는 “이번에 체결한 샌디스크와 도시바 간의 파트너십 계약은3D NAND플래시 메모리 시대로 성공적으로 전환하게 하는 기반이다”며 “3D NAND플래시 메모리는 고객사들의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의 집적도, 확장성 및 성능을 새로운 차원으로 높여준다. 두 회사가 NAND플래시 기술과 솔루션 부문에서 선도적 위치를 계속 유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015년10월에 장비 설치 작업을 개시한 신규 팹2는 2016년1분기부터 생산에 들어 갈 것으로 예상된다. 도시바와 샌디스크는 각각 자사의 필요에 따라 3D 플래시 메모리의 생산 규모와 시기를 결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