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전기 및 하이브리드 자동차용 감시기능 강화한 시스템 전원 IC 양산 개시
  • 2015-10-19
  • 편집부

감시기능 강화로 더욱 안전한 자동차 시스템 구축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6502) 산하 반도체&스토리지 제품 컴퍼니(Semiconductor & Storage Products Company)가 오늘 전기 및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모터 제어시스템을 위해 감시기능을 강화한 시스템 전원 IC인 “TB9042FTG”의 양산을 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새로운 IC는 시스템 안전을 위협하는 잠재적 위험을 줄이기 위해 감시기능을 강화하고 고효율 시스템에 최적화되어 있다.

이 스마트 보도자료는 멀티미디어를 제공한다. 보도자료 전문은 아래 링크 참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1015005618/en/

시스템 전원 IC의 결함 발생은 전기 자동차의 오작동으로 이어진다. 특히 마이크로컨트롤러(MCU)의 결함이 작동에 영향을 줄 때 시스템은 기능을 상실한다. “TB9042FTG”는 이러한 위험한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SPI 통신기능을 제공한다. 이 시스템 전원 IC와 MCU는 SPI 통신기능을 사용해 서로를 감시함으로써 이상징후 발생시 문제를 식별할 수 있다. 수집된 정보를 통해 시스템은 안전하고 적절한 처리를 수행할 수 있다.

주요 특징

△2개의 DCDC 컨버터와 3개의 직렬 전원 내장

△다양한 감시 기능
· 상시적인 시스템 전원 감시
(고출력전압, 저출력전압, 과전류, 과열, 비정상 주파수)
· 상시적인 MCU 감시
(워치독 타이머, MCU 알람, MCU 계산기능, 통신 오류)
· 자가진단 기능
(고출력전압, 저출력전압, 각 검출 회로의 출력 로직)

△SPI 통신[1], 외부 시스템에 모니터링 상황 통지

△비정상 상황 발생시, 출력 단자가 즉각적으로 외부 시스템에 감시된 상황 통지. (리셋 타이머(RSTA/B), 비정상 전압 검출(NOVDET), MCU 알람(NOALM), 모든 진단결과 통지(NDIAG)

주요 사양

· 부품번호: TB9042FTG

· 전원 전압
전원전압 범위: 7 ~ 20.1V
절대 최대 입력 전압: 40V (1S)

· DC-DC 컨버터(출력전압/전류)
DCDC1 (스텝다운): 6V / 1A
DCDC2 (스텝업): 1.5V 또는 1.2V / 1A

· 직렬 레귤레이터(출력전압/전류)
LDO1: 5V / 400mA
LDO2: 5V / 100mA
VBU: 5V 또는 3.3V / 10mA

· 감시기능
시스템 전원 상시 감시
MCU 진단 상시 감시
자가진단

· SPI 통신
시스템 전원에서 감지된 고장 통지
MCU 진단 데이터 판독 기능

· 패키지: HQFN52 (8mm×8mm×0.9mm)

[1]: SPI(Serial Peripheral Interface, 직렬 주변기기 인터페이스)는 기기 간의 통신에 사용되는 시리얼 버스다. 신호선은 4개 라인으로 구성되어 병렬 버스에 비해 더 적은 단자를 사용해 통신할 수 있다.

도시바의 시스템 전원 IC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http://toshiba.semicon-storage.com/ap-en/product/automotive/powersupply.html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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