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231% 성장 기록
기업용 소프트웨어 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기업인 리미니 스트리트(Rimini Street, Inc.)가 오늘 중화권 본부장으로 프랭크 추(Frank Chou)를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신설된 직책에 선임된 추 신임본부장은 중화권, 즉 중국, 홍콩, 대만 전역에서 리미니 스트리트의 서비스 제공사업을 확대하고 발전시키는 책임을 맡게 된다. 이 지역은 오라클 및 SAP 고객들을 위한 새로운 차원의 기업 소프트웨어 지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대규모 시장 기회를 내포하고 있다. 회사는 지역 시장의 강력한 수요 증가와 더불어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전역에서 빠른 성장세 지속에 힘입어 중화권에서의 사업을 확대 중이며, 2015년 6월30일 마감된 12개월 APAC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231% 증가했다.
프랭크 추, 리미니 스트리트에 CIO 및IT 경영 경험 제공 기대
리미니 스트리트 합류에 앞서, 추는 중국화공(China National Chemical Corporation, 이하 켐차이나)에서 최고정보책임자(CIO)로 재직하며 관리체계 변환 및 IT 이니셔티브를 주도했다. 켐차이나에 근무하는 동안 그는 중국최고정보책임자연합(Chinese Chief Information Officer Union)이 선정한 “2014 100대 CIO(Top 100 CIOs of 2014)” 중 한 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에 앞서 추는 액센츄어(Accenture)에서 컨설턴트로 20년 이상 근무한 끝에 회사의 중화권 에너지/천연자원 & 화학 사업의 수석 파트너로서 자신의 이력에 큰 획을 그었다.
추 본부장은 “소프트웨어 제공업체들의 관리 및 지원에 대한 불만은 중화권 CIO들과 IT 사용자들에게서 흔히 발생한다”며 “리미니 스트리트가 제공하는 독립 소프트웨어 관리 및 지원은 이 지역 CIO들에게 더욱 구매력 높고 가치중심적인 선택을 제공하며 ‘새로운 척도’를 창출했다. 리미니 스트리트는 이 지역 시장에 진출해 열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으며, 앞으로도 중화권 전역에서 오라클 및 SAP 라이선스 보유업체들에게 리미니 스트리트의 수상 경력이 있는 서비스와 지원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지속적인 성장 기반으로 중화권 사업 확대
중화권에서 리미니 스트리트의 사업 확대는 전세계 최대 ERP 시장 진출을 의미한다. 리미니 스트리트는 최근 중화권에서 사업 중인 켐차이나, 심파텍스 홀딩 GmbH(Sympatex Holding GmbH), NCH 코퍼레이션(NCH Corporation), 템펠 스틸 컴퍼니(Tempel Steel Company), 사우스코(Southco, Inc) 등을 포함한 67개의 글로벌 회사들을 지원하고 있다. 회사는 현재 아시아태평양 지역 전역에서 강력한 성장세를 기록 중이며 2015년 6월30일 기준, 전년대비 계약 고객 증가율이 142%에 달한다. 리미니스트리트 홍콩(Rimini Street (HK) Ltd.)이 2015년 7월 홍콩에서 사업을 개시했고, 베이징에서 리미니 스트리트 소프트웨어 테크니컬 서비스(Rimini Street Software Technical Services (Beijing) Ltd.)로 중화권 본사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세스 라빈(Seth Ravin) 리미니 스트리트 CEO는 “우리는 역내에서 증가하는 수요와 기회에 기반해 중화권 시장에 진출했으며 현재 지역의 인프라와 운영 및 역량을 확대하고 있다”며 “전 고용주였던 리미니 스트리트를 선택함으로써 독립 관리의 가치와 혜택을 포용할 수 있고 IT 산업 및 지역에서도 많은 경험을 축적한 CIO라는 점에서, 추는 중화권에서 리미니 스트리트의 확장과 투자를 책임질 최적의 인재다. 추 본부장이 글로벌 경영진에 합류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