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베스트로, 피미아니파워인테그레이션스 제품 마케팅 매니저
“고효율 거리조명용 파워서플라이로 LED설계의 단순화 이룰 것”
  • 2009-11-03
  • 편집부



 에너지 효율적인 전력 변환용 고전압 IC 개발업체인 파워인테그레이션스(www.powerint.com)는 LED 거리조명 애플리케이션을 겨냥해 92% 효율을 자랑하는 파워서플라이 설계 기술을 발표했다. 이 설계 방식은 파워인테그레이션스의 HiperPLC 파워 서플라이 컨트롤러를 활용하고 있다.

PI HiperPLC 컨트롤러 IC 및 PI Expert 소프트웨어 사용으로 LED 설계 단순화
 
  실베스트로 피미아니(Silvestro Fimiani) 파워인테그레이션스 어플라이언스 및 산업용 제품 마케팅 매니저는 “HiperPLC 파워 서플라이 컨트롤러는 PFC(power factor correction) 및 LLC(resonant) 제어 기능을 단일 집적회로에 통합함으로써 간단하면서 비용 효율적인 회로 설계를 구현시킨다”며 “이 새로운 설계 기술은 지난달 한국 킨텍스에서 열린 LED Expo Korea에서 소개되었으며, 이번달 대만 타이페이에서 열리는 LED Lighting Taiwan 전시회 부스에서 시연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LED는 최근 선호되는 거리조명 기술로써 빠르게 성장하면서, 고압나트륨(HPS) 램프와 같은 기존 기술을 대체하고 있다. LED는 사용가능한 발광 조명 루멘에 적합하도록 전기를 덜 사용한다. 즉 고효율 공진 파워서플라이로 구동될 때 와트당 80루멘 밝기만큼 실현되는 반면, 반대로 HPS 램프의 경우 와트당 단지 58루멘 밝기이다. 또한 LED는 HPS 조명보다 더욱 우수한 방향 제어 및 색상 품질을 제공한다. 이는 쇼핑 센터 및 거주 지역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요소이다.l

  실베스트로 피미아니 파워인테그레이션스 마케팅 매니저는 “전세계적으로 전력소비의 30%가량이 가로등에 해당된다. 그렇지만 상대적으로 파워구동을 위한 부품 즉 수동소자 기술은 아직까지는 미흡한 상황이라 할만하다”면서 “LED는 어슴프레해 질 때 즉각적으로 켜지고 꺼지면서 효율을 유지할 수 있다. 이 같은 특징은 주변 조명 및 인간의 활동을 자동으로 감지하는데 적합하다. 따라서 조명 출력은 공용 조명 구조에 대해 최소한의 결과로 비용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유지비 및 이에 따른 총 소유비용 또한 획기적으로 감소된다. 이는 HPS 램프 대비 LED의 신뢰성이 본질적으로 높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파워 인테그레이션스의 최초 고전력 제품인 HiperPLC는 80~600와트에서 AC-DC 컨버터를 제어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HiperPLC는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PFC 자기소자 크기를 감소시키고 PFC 및 LLC 컨트롤러를 단일 IC에 결합함으로써 비용을 최소화한다. 이 IC는 최대 0.99 역률 보정을 제공하며 PFC 및 LLC 컨트롤러의 동기화 특징을 제공한다. 동기화 기능은 벌크 커패시터에서 리플을 감소시킨다. 이 같은 특징은 커패시터 동작 온도를 낮추고 파워서플라이의 수명을 상당히 연장시킨다. HiperPLC 는 파워인테그레이션스의 PI Expert 소프트웨어(버전 7.1.4)에서 지원된다. PI Expert 소프트웨어는 PI 제품에 기반한 자동식 파워서플라이 설계 툴이다.

  실베스트로 피미아니 제품 마케팅 매니저는 “전세계는 LED가 에너지 및 유지비용 두 가지 측면을 모두 만족시키고 특히 거리조명에 더욱 환경친화적이고 더욱 경제적인 접근방식이라는 것을 인식하고 있다. 그러나, 이 같은 장점들은 LED를 구동시킬 수 있는 신뢰성 높은 고효율 파워서플라이가 없으면 완벽하게 실현될 수 없다”면서 “HiperPLC를 이용해, 설계자는 간단하면서, 비용 효율적이면서 92%의 높은 효율을 달성하는 파워서플라이를 생산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