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모에 간단히 부착…건설, 작업현장 비춰
주위 밝기에 따라 자동으로 켜져 양손 작업이 가능, 충전식으로 사용이 편리하게설계
조선소, 탄광, 지하작업장, 건설현장, 공장, 전기공사, 낚시, 등산, 레저에도 사용
LED조명 전문기업 ㈜에코로라(ECORORA, 대표 김준모)가 산업용 안전모에 부착하여 사용가능한 LED Head Lamp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에코로라에서 이번에 출시하는 LED Head Lamp는 안전모를 사용하는 작업장, 조선소, 공장, 전기 및 통신공사 현장, 건설현장 등에서 주위의 밝기에 따라 자동으로 램프가 켜지고 밝은 곳에서는 자동으로 꺼지게 되어 베터리 사용 시간을 늘려 한번 충전으로 작업시간 내내 사용 가능하다. 사용도중에 밧데리 교체를 하는 폐단을 개선하였으며, 양손 작업시에 별도로 스위치를 켰다 껐다 하는 불편함을 개선 한 제품으로 산업현장 이외에도 캠핑, 등산, 낚시 등은 물론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산업용 LED공장등과 승강기용 비상조명 제품으로 이미 유명세를 타고 있는 에코로라는 이번 안전모용 Head Lamp의 제품 출시로 산업용 LED조명업체로서의 명성을 또 한번 과시하게 되었으며 국내 공급과 함께 전세계 수출을 위해 상담을 진행 중이다.
에코로라는 LED 조명등의 유통은 물론 승강기의 비상통화장치와 비상조명용 비상전원 공급장치를 개발, 보급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가정용 방등, 거실등을 등기구 교체 또는 공사가 필요 없는 안정기 호환형 LED FPL 램프를 개발, 보급하고 있으며, 공장등, 산업용 조명등의 LED조명으로 전환하는 사업에서도 단연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강소 기업이다.
김준모 대표는 “LED조명 보급사업은 산업용,공장용 조명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며, 물류창고, 보냉 냉동창고에도 적극 확대 적용함은 물론 앞으로 해외시장 개척에 선도적 역할을 할것이며, 가정에서도 활발한 보급이 일어 날 수 있도록 새로운 제품개발과 함께 사업모델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