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 드라이버, OP앰프 및 플라이백 레귤레이터 등
다양한 고성능 아날로그 집적 회로를 설계 공급하는 리니어 테크놀로지가 최근 한 달여 동안 LED 드라이버, OP앰프, 모노리식 플라이백 레귤레이터, 그리고 전압 및 전류 모니터 등의 신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우선 리니어의 55V 스텝다운 컨트롤러가 통합된 16채널 LED 드라이버(LT3745)는 각 채널에 대해 최대 75mA의 LED 전류를 공급, 최대 36V까지 직렬 연결된 LED를 구동할 수 있어 대형 LED 광고판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이용된다.
각 채널은 개별 6비트 도트 보정 전류 조절 및 12비트 그레이 스케일 PWM 디밍 기능을 갖고 있다. 0.5μs의 최소 LED 온-타임 기능을 특징으로 매우 넓은 동적 명암비를 제공한다.
LT3745의 내부 벅 컨트롤러는 병렬 LED 스트링보다 약간 높은 어댑티브 버스 전압을 생성해 90% 이상의 효율을 제공하며, 16개의 개별 리니어 전류 싱크는 개별 LED 스트링을 레귤레이트 및 모듈레이트 함으로써 컴팩트한 솔루션 풋프린트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직렬 데이터 인터페이스를 통해 장애 상태를 바탕으로 오픈/단락 LED 및 과온도 고장에 대해 전체 진단 및 보호 기능을 수행하며, 30MHz의 버퍼 및 스큐 밸런스 된, 그리고 캐스케이드가 가능한 직렬 인터페이스로 대형 스크린 LCD 다이내믹 백라이팅을 비롯해 풀 컬러 LED 디스플레이에도 이상적으로 활용될 수 있다.
5V 단일 전원, True Zero 구동 SAR ADC 구동에 이상적인 OP앰프 LTC6360은 내부 음극 레일이 있어 별도로 음극 전원 공급장치가 필요 없다. 이는 기존의 GND보다 수백 밀리 볼트 위로 스윙 가능한 레일-투-레일 출력방식의 단일 전원 앰프와 비교할 때, 진정한 0V 출력 스윙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 가능하며, 또한 향상된 선형성과 DR(Dynamic Range)을 제공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LTC6360은 정밀도가 뛰어나며, 16/18비트 SAR(successive approximation register) ADC를 구동하는데 이상적이다. 입력 오프셋 전압은 최대 250?V를 넘지 않으며, 잡음은 2.3nV/√Hz로 낮고 뛰어난 DR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150 나노초 내에 16 비트로 안정화하며, 250MHz 대역에서 -3dB의 클로즈루프를 제공한다.
또한 -55°C ~ 150°C의 접합 온도 범위에서 동작하는 고전압 절연형 모노리식 플라이백 레귤레이터, LT3512는 절연형 DC/DC 컨버터의 설계를 간소화 할 수 있다.
이 디바이스의 출력 전압이 1차 측 플라이백 신호로부터 센싱되기 때문에 피드백용 옵토커플러, 3차 권선 또는 신호 트랜스포머가 필요 없는 것이 특징이며, 4.5V ~ 100V의 입력 전압 범위에서 동작하고, 420mA, 150V 파워 스위치를 포함하고 있어 최대 4.5W의 출력 전력을 제공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