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스팬, 삼성전자 아메리카와 리셀러 계약 발표
  • 2015-09-18
  • 편집부

트러스트콜(TrustCall) 및 트러스트텍스트(TrustText) 등 쿨스팬의 솔루션,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보안 음성 및 메시징 기능을 추가하여 기업 모바일 보안 강화

모바일 장치용 상호 운용 보안 음성 및 메시징 솔루션의 선두업체 쿨스팬(KoolSpan, Inc.)이 오늘 삼성전자 아메리카(Samsung Electronics America, Inc.)가 미국의 비즈니스 고객을 위한 기업 이동성의 추가 향상을 위해 쿨스팬을 선택했다고 발표했다.

오늘부터 삼성전자 아메리카의 일부인 삼성비즈니스서비스(Samsung Business Services)는 삼성의 모바일 기업 고객에 대한 번들 이동성 및 IT 제품과 서비스 제공의 일부로서 쿨스팬 보안 음성 및 메시징 솔루션을 제공한다. 쿨스팬의 보안 호출 및 모바일 메시징 기술은 특히 삼성의 기업용 스마트폰과 태블릿 포트폴리오와 결합 시 직원의 모바일 장치에 대한 보안 이동통신을 강화함으로써 안전한 BYOD프로그램에 힘을 실어줄 수 있다. 이는 암호화된 무선 호출을 위한 쿨스팬의 트러스트콜(TrustCall), 암호화된 모바일 메시징을 위한 트러스트텍스트(TrustText) 및 모바일과 데스크폰 간의 안전한 통화를 위한 트러스트브릿지(TrustBridge)를 포함한다. 기업은 중앙에서 트러스트센터(TrustCenter) 관리 콘솔을 통해 쿨스팬의 제품을 관리할 수 있다.

로빈 비엔팻(Robin Bienfait) 삼성 부사장 겸 기업혁신책임자는 “많은 기업이 모바일 우선 전략의 이점을 실현하고 있지만 보안이 여전히 가장 중요하며, 삼성은 고객에게 전 직원에 걸쳐 암호화된 통신 기능을 배치하는 독특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쿨스팬과 협력하여 규모나 산업에 관계없이 모든 기업의 특정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우리의 디바이스 포트폴리오에 진정한 통합 보안 음성 및 메시징 기능을 직접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쿨스팬의 CEO 나이젤 존스(Nigel Jones)는 “오늘의 발표는 기업의 보안 음성 및 메시징 서비스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고 빠른 성장을 준비하고 있다는 추가 인증”이라며 “쿨스팬과 삼성이 함께 삼성의 기업 범위와 우수한 브랜드 명성이 뒷받침된 최신 모바일 장치를 위한 강력하고 사용하기 쉬운 보안 통신이라는, 정확히 대기업이 필요로 하는 것을 그들에게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우리 두 회사가 특별히 인기 장치에서 실행되는 보안 이동통신으로 달성 가능한 기업 시장의 성장하는 ‘스위트 스폿(sweet spot)’을 다루는 삼성과의 전략적 제휴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덧붙였다.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trategy Analytics’)의 조사에 따르면, 글로벌 스마트폰 설치 기반은 2016년에 30억 대에 달할 것이다. 더 많은 기업과 정부기관이 민감한 통신 및 협력을 위해 모바일 장치에 의존하고 있고, 이 장치들은 전 세계적으로 기존의 신뢰할 수 없는 셀룰러 네트워크와 와이파이 연결로 사용될 때의 내재하는 감시와 스파이 활동의 위험을 제시한다. 이동통신 활동을 보호하기 위해 더 많은 기업이 직원 소유 및 업무용 장치에 보안 음성 및 메시징 기능을 추가하고 있다. 인포네틱스 리서치(Infonetics Research)에 따르면, 글로벌 모바일 장치 보안 클라이언트 시장이 2014년 10억달러에서 2019년에 약 40억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업 동향은 전 세계적으로 개인의 이동통신 보안 우려가 더 광범위해진 것을 반영한다. 2015 TRUSTe 연구(study)에 따르면, 28%의 개인이 특히 그들의 프라이버시 문제 가운데 정부의 감시를 인용하여, 그들의 웹서핑 활동을 추적하는 기업(22%)이나 광고주와 정보를 공유하는 소셜미디어 사이트(19%)보다 앞선다.

오늘날 글로벌 통신 매체의 보안은 여전히 답보 상태에 있다. 과거의 일반적인 지혜는 전화통화가 전자 메시지로 하기에는 “너무 민감한” 통신을 위해 더 안전하다고 파악했다. 그러나 오늘날 많은 전문가에게 가장 가까운 전화는 그들의 스마트폰이며, 단 하나의 통화 또는 통화 로그에 대한 액세스를 얻는 즉시 직원의 민감한 비즈니스 및 개인 통신, 그들의 활동 패턴과 연락처 및 데이터를 훔치기 위한 다른 데이터 적들의 사용, 프로파일 및 미세 조정 감시 노력이 드러난다.

마찬가지로 모바일 메시징 역시 전자메일에 대한 신중하고 사적이고 빠른 대안으로 인식되고 있다. 그러나 많은 무료 및 기본 메시징 애플리케이션이 취약하거나 불특정 암호화와 다른 보안 조치를 사용하여 그것을 신뢰할 수 있는 엔터프라이즈급 협력에 적합하지 않게 한다.

존스 CEO는 “보안은 ‘사용이 쉬운’ 만큼만 ‘좋은’ 것이고 이 자명한 이치는 쿨스팬과 삼성이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의 중심에 있다”며 “적과 위협의 본질이 항상 변하기 쉬운 반면, 기업은 직원, 장치 및 조직의 업무 방식에 빠르게 부합되는 보안 툴과 파트너를 기대할 때 효과적이고 지속적인 방어를 탑재한다”고 말했다. 이어 “직원이 언제 어디서나, 어떤 네트워크에서든 전화를 걸고 시간에 민감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신뢰를 필요로 할 때, 복잡성은 보안의 적이 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