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더욱 건강하고, 안전하고, 깨끗하게 만드는 최첨단 기술 혁신
CES 2016®으로 이끄는 미국가전협회(CEA)®가 세계를 개선하는 기술을 강조한다. ‘기술이 세상을 변화시킨다’(Tech Changing the World’ http://goo.gl/wUfCPF) 캠페인이 CES 2016까지 실행되어 전시장의 기술이 어떻게 세계인에게 혜택을 제공하고 일부 세계에서 가장 큰 도전을 해결할 수 있는지 강조한다. CEA가 주관하고 개최하는 CES 2016이 2016년 1월 6일 수요일부터 1월 9일 토요일까지 네바다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다.
CEA 사장 겸 CEO 게리 샤피로(Gary Shapiro)는 “CES는 엔터테인먼트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것만은 아니며, 우리는 인류와 더 나은 세계를 돕는 첨단 기술을 보고 있다”며 “CES는 오늘의 삶을 향상시키고 내일의 글로벌 이슈를 해결할 수 있는 삶을 변화시키는 기술의 본거지라는 이야기를 우리가 도달하는 CES 참석자와 전 세계 고객에게 전할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3D프린팅, 무인 시스템, 건강, 스마트 홈 및 안전 운전 등의 혁신 기술이 20여개 시장(http://goo.gl/6Ioh9W) 의 CES에 모두 있으며 우리의 삶의 질을 개선하도록 돕는다. CEA는 CES 2016까지 블로그 포스트, 인터뷰, 동영상 및 구글 행아웃(Google Hangouts)을 통해 세상을 변화시키는 기술을 선보인다.
최근 블로그 포스트(http://goo.gl/VFrTn6)는 장애를 가진 개가 이동성을 획득하도록 돕기 위해 3D인쇄 보철을 만든CEA 회원 겸 CES 전시업체 3D시스템(3D Systems, www.3dsystems.com)이 특징을 이루었다. 3D시스템의 최고마케팅책임자 캐시 루이스(Cathy Lewis)는 “우리는 모두가 가능성을 개선된 성과로 전환할 수 있는 수단과 기술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엔진 프로토타입에서 비행 준비된 항공우주 부품, 외과적 시범 실행에서 의료 임플란트, 디자이너 드레스에서 정교한 제품에 이르기까지, 우리의 3D기술은 우리 모두의 생활, 작업, 플레이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다”고 전했다.
지금까지의 ‘Tech Changing the World’ 캠페인을 위한 디지털 콘텐트로는 개발도상국의 모바일 기술(http://goo.gl/fiiF5o), 인터넷 연결(http://goo.gl/EkH7Nk) 및 청정 조리기술(http://goo.gl/aXJSMU), 수술(http://goo.gl/NbDKV4) 및 보철(http://goo.gl/YklRRt) 등에 있어 3D프린팅의 사용을 포함한 주제에 대한 블로그 포스트와 동영상이 있다. CEA는 1월 CES 2016까지 ‘Tech Changing the World’ 캠페인을 지속한다. 기술이 세상을 살기에 더 깨끗하고 더 나은 곳으로 만드는 방법에 대한 최신 업데이트는 http://cesweb.org/changetheworld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세계적인 기술 행사의 공식 명칭은 “CES®”다. 이를 지칭할 때 “소비자가전 전시회(Consumer Electronics Show)” 또는 “인터내셔널 CES(International CES)”로 표기해서는 안 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