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의 다른 시장 리더들을 누르고 정상의 자리 차지, 고객 만족도 부문 1위 달성
데이터 통합 소프트웨어 업계의 리더인 인포매티카(Informatica, 한국 지사장: 정연진)는 세계적인 리서치 업체인 인포메이션 디퍼런스(The Information Difference Ltd)가 2년 연속으로 인포매티카를 MDM(Master Data Management) 업계 리더로 평가했다고 발표했다. 2015년 2분기 MDM 시장 현황(MDM Landscape Q2 2015)이라는 제목의 이 보고서에서는 기술 및 시장 지배력을 기준으로 39개 MDM 벤더들을 평가했으며 보고서 전문은 http://infa.media/1IphJr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포매티카는 올해 보고서에서 기술 및 시장 지배력 부문 모두에서 리더로 평가된 유일한 벤더로서 인포메이션 디퍼런스는 인포매티카를 MDM 벤더 현황 그래프에서 최상단 우측 코너에 배치했다. 또한 인포매티카는 벤더들 중 가장 고객 만족도가 높은 벤더로 인정 받았다.
인포메이션 디퍼런스의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해 MDM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나타내며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시장 중 하나라는 것이 확인됐으며, 시장의 규모는 23억 달러로 추산된다.”고 밝혔다. 또한 “현재 업계에서는 2세대 MDM 프로젝트로 발전하는 강력한 트렌드가 확인되고 있으며, 몇 년 전 특정 부문 또는 사업부에서 1개 또는 2개의 특정 프로젝트에 착수했던 많은 회사들이 현재 MDM 프로젝트의 범위를 확장하는 접근 방식을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인포매티카 정연진 지사장은 “인포메이션 디퍼런스의 기술 축에서 올해 인포매티카의 입지가 한층 강화된 것은 MDM에 대한 인포매티카의 지속적인 혁신과 투자가 반영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고객들로부터 지속적으로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고 있다는 점도 매우 중요하다.”며, “인포매티카의 고객들은 전사적인 고객 및 공급업체 싱글뷰에서부터 강력한 제품 정보 관리 및 규제 준수로 그 범위가 확장되고 있는 활용 사례 전반에서 Informatica MDM과 멀티도메인 및 통합 워크플로우 기능을 성공적으로 이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