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evate Corporation, 3000만 달러 투자금 확보
  • 2015-09-16
  • 편집부

HD-Energy® 기술 사용한 차세대 리튬이온 배터리 양산 가능

리튬이온(Lithium-ion, Li-ion) 배터리 기술을 선도하는 Enevate Corporation(www.enevate.com)이 연장된 시리즈B 펀딩을 통해 3000만 달러를 확보했다고 발표했다. 이 펀딩은 마이크 라자리디스(Mike Lazaridis) 주도에 의해 인피니트 포텐셜 테크놀로지스(Infinite Potential Technologies), 칭캐피털(Tsing Capital), 미션 벤처스(Mission Ventures)에서 이루어졌으며 스미토모 코퍼레이션(Sumitomo Corporation) 산하 프레시디오 벤처스(Presidio Ventures)도 참여하였다.

캘리포니아 주 어바인에 본사를 둔 Enevate(www.enevate.com)는 새로운 소재와 셀(cell) 설계에 기반해 보다 얇고 가벼운 형태인자에서 탁월한 중량 및 부피 에너지 밀도를 보유한 고성능 리튬이온 배터리를 개발해왔다. Enevate의 새로운 HD 에너지 기술(HD-Energy Technology, http://goo.gl/jvzjVO)은 실리콘 복합체 음극을 활용해 기존의 흑연 음극의 에너지 밀도보다 25~50% 향상된 재충전용 리튬이온 폴리머 배터리를 제공한다. 이는 현재 리튬이온 기술 발전속도를 고려했을 때 10년 이상의 기술적 진보를 이룩했음을 의미한다. Enevate의 새로운 배터리는 더 적은 부피와 무게로 스마트폰, 태블릿, 초박형 노트북 PC 및 드론 등을 더욱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인피니트 포텐셜 테크놀로지스(Infinite Potential Technologies, http://goo.gl/9lNPDB)와 블랙베리(Blackberry)의 공동설립자인 마이크 라자리디스(Mike Lazaridis)는 “Enevate는 양산용 배터리에 순수한 실리콘을 실질적으로 적용한 최초의 업체다”며 “그들은 리튬이온 성능에 대한 업계의 기존 규칙을 바꾸고 있다”고 밝혔다.

브라이언 웡(Brian Wong) Enevate CEO는 “이번 새로운 펀딩으로 초기의 전략적 투자자들과 고객들을 위해 개발된 에너베이트의 기술과 제품을 양산할 수 있게 되었으며 또한 드론과 같이 비행시간 연장에 고도의 에너지 밀도가 필수적인 다양한 새롭고 흥미로운 기기에까지 적용 범위를 확대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