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ICO Pµlse 비접촉 제트 밸브와 직관적 터치 스크린 인터페이스의 PICO Toµch 컨트롤러, 디스펜싱 성능 개선으로 탁월한 공정제어 구현
세계적인 정밀 액체 디스펜싱 시스템 제조사인 노드슨(Nordson)(나스닥: NDSN, http://goo.gl/SsjSh3) 산하 기업인 노드슨EFD(Nordson EFD, http://goo.gl/zHDJY)가 속도와 정밀성을 동시에 구현하는 혁신적인 압전 분사 기술을 선보였다. EFD가 새로 내놓은 PICO® Pµlse™ 밸브와 PICO Toµch™ 컨트롤러는 0.5 nL에 불과한 마이크로 유체(micro-deposits)를 최고 500Hz의 일관된 속도와 업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인 1500Hz의 최대 버스트로 정확히 반복 도포할 수 있게 해준다.
비접촉 제트밸브 PICO Pµlse의 모듈형 설계는 고르지 않거나 접근이 어려운 기판을 포함해 어떤 표면에든 저점성 및 고점성 액체를 분사할 수 있도록 해준다. 교환형 부품은 활용 여지가 넓어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밸브를 적용할 수 있도록 해주며 이로써 급변하는 제품 수요에 부응할 수 있다.
노드슨의 혁신적인 툴-프리 래치 메커니즘(tool-free latch mechanism)은 유체통을 쉽게 제거할 수 있어 유지 관리에 소요되는 시간이 짧으며 이에 따라 생산 지연시간을 줄이고 생산성은 높일 수 있다. Pµlse 는 가변 스트로크와 향상된 클로즈 타임(close time), 빨라진 풀 스트로크 오픈 타임(full stroke open time)으로 시판 중인 제트 디스펜싱 밸브 중 가장 높은 신뢰성을 자랑한다.
PICO Toµch 컨트롤러는 사용이 편리한 직관적 터치 스크린 인터페이스로 PICO Pµlse 밸브를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다. 사용자는 램프 개폐, 스트로크 제어 등 고도로 정밀한 작동 파라미터를 설정, 분사 성능을 미세 조정할 수 있다. 펄스 타임은 최저 .01 ms 부터 설정할 수 있다. 우수한 슬로프 제어는 유체를 보다 반복적으로 분사하는 한편 난류와 공기 방울 유입을 방지한다. 이로써 유체 량의 변동을 예방할 수 있다.
클로드 베르쥬롱(Claude Bergeron) 노드슨EFD 글로벌 제품 매니저는 “PICO Toµch 컨트롤러의 직관적인 터치 스크린 인터페이스는 PICO Pµlse 밸브 셋업 파라미터의 정밀한 프로그래밍을 지원해 고객이 분사 솔루션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말했다. 그는 “EFD는 혁신적인 제트 디스펜싱 시스템의 선두 주자로서 제조사와 긴밀히 협력해 최고의 프로세스 제어를 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의 목표는 보다 빠른 사이클 속도로 가장 정확한 유체를 분사하는 동시에 유체 낭비가 적고 유지가 간편해 손익 생산성을 높이고 고객사가 급변하는 시장 수요에 한 발 앞서 대응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장비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새로운 PICO 라인은 그러한 목표 이상을 구현한다”고 설명했다.
상세 정보는 노드슨EFD 웹사이트(www.nordsonefd.com/PICO), 페이스북(www.facebook.com/NordsonEFD), 링크드인(www.linkedin.com/company/nordson-efd), 이메일(info@nordsonefd.com), 전화(+1-401-431-7000 또는 800-556-348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노드슨EFD LLC(Nordson EFD LLC)가 전 세계 40여 개 국가에서 제공하는 판매 및 서비스 정보는 노드슨EFD에 문의하거나 웹사이트(www.nordsonefd.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노스슨EFD의 PICO Pµlse 밸브와 PICO Toµch 컨트롤러는 다음 국제 박람회와 그 밖의 전 세계 지역 박람회에 전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