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WAN 구간에서 안전하고 비용 효율적인 앱 제공 보장
박스(Box), 서비스 나우(ServiceNow), SAP SuccessFactors,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내믹스 CRM(Microsoft Dynamics CRM) 등에 대한 범용 SaaS 라이센싱 및 성능 최적화 제공
애플리케이션 성능 혁신 기업 리버베드 테크놀로지(한국지사장 김재욱http://kr.riverbed.com/ )는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의 기대성능을 보장하고, 하이브리드 WAN구간에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가시성, 최적화, 제어력을 제공하는 WAN 최적화 신제품 리버베드 스틸헤드 9.1(Riverbed® SteelHead™ 9.1)을 발표했다. 이번 신규버전의 출시로 기업의 업무 성과 및 비용 효율성이 극대화될 전망이다. 스틸헤드 9.1은 애플리케이션 전달 장소, 데이터의 위치, 복잡한 기업 환경에서 사용자의 업무 장소 등에 관계없이 하이브리드 네트워크 상의 애플리케이션을 전략적이고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중요한 업무에도 저비용의 공공 인터넷 링크를 사용할 수 있어 ROI를 극대화할 수 있다. 이러한 네트워크에의 직접 접근(direct-to-net) 기능 외에도 리버베드는 박스(Box), 서비스 나우(ServiceNow), SAP SuccessFactors,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내믹스 CRM(Microsoft Dynamics CRM)에 대한 범용 SaaS 라이센싱과 성능 최적화를 제공함으로써 리버베드 스틸헤드SaaS의 유연성 및 최적화 범위를 확장했다. 이는 스틸헤드가 이미 제공하고 있는 세일즈포스 및 마이크로소프트 365 지원에 더해 추가된 사항이다.
현재의 기업 환경은 대부분 하이브리드 형태로서, 사내(온프레미스), SaaS,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과 인프라스트럭처를 혼용하고 있다. 하이브리드 아키텍처와 SaaS 애플리케이션이 기업의 비용 절감과 제품 출시시간 단축에 도움이 되긴 하지만, 최적의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여러 관리상의 문제를 안고 있다. 클라우드 시대에 지연을 극복하고 성능과 관련된 네트워크 경로를 제어하고, 대역폭과 인프라 비용을 관리하며, QoS를 보장하는 동시에 네트워크 가시성을 확보하는 일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IT의 관리 범위를 벗어나는 네트워크 연결과 애플리케이션들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리버베드 스틸헤드는 업계 선도적인 WAN최적화 솔루션으로, 하이브리드 WAN 에 대한 가시성, 최적화, 제어를 강화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 성능과 직원 생산성을 극대화하고 비용과 복잡성을 최소화하며, 이를 통해 클라우드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번 최신 버전을 통해, 공공 인터넷을 포함한 모든 네트워크에 대한 안전한 최적화를 활용하여 전체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리버베드의 스틸헤드와 스틸퓨전 제품 그룹을 총괄하는 폴 오파렐(Paul O’Farrell) 선임 부사장은 “10여 년 동안 애플리케이션 성능 부문 선도주자로서 리버베드는 클라우드 컴퓨팅의 잠재적 위험성을 헤쳐나갈 수 있는 길을 찾아 나가고 있다.”라며, “스틸헤드 9.1은 클라우드와 사내에서 구동되는 모든 애플리케이션이 필요한 성능을 발휘하도록 보장하는 가장 완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애플리케이션 성능은 이제 사업 성과와 직결되며, 스틸헤드 9.1은 더 뛰어난 보안성과 유연성을 제공함으로써 전례없이 클라우드와 인터넷의 장점을 십분 활용할 수 있게 해 준다.”라고 덧붙였다.
[별첨]인터넷을 위한 성능 향상
정보 탐색, SNS, 파일 공유, 협업 사이트, VoD, 유투브 등에 접근하는 직원이 점점 늘어남에 따라 스틸헤드 9.1은 아래와 같은 기능 및 특장점을 통해 IT의 제어범위를 인터넷까지 확장시켰다.
• 임베디드 웹 프록시의 인터넷 성능 개선: 리버베드 스틸헤드 9.1은 신규로 소개된 임베디드 웹 (HTTP/S) 프록시를 통해 모든 인터넷 트래픽에 대한 웹 오브젝트 캐싱을 제공함으로써 용량이 큰 파일의 후속 전송을 막아 대역폭을 절감하고, 로컬에서 요청을 종료시킴으로써 커넥션 셋업 시간을 제거하게 되어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또 한 번 개선하게 된다. 이러한 기능은 교육 또는 타운홀 회의에서 직원들이 자주 사용하는 대용량 비디오 오브젝트 사용시 특히 유리하다
• 확장성을 위한 범용 SaaS 최적화. 스틸헤드 9.1의 출시로 스틸헤드 SaaS 고객들은 매월 사용자 한 명 당 1.99달러의 범용 라이센싱을 통해 새로운 유연성과 생산성을 확보하게 되었다. 가입 기반으로 제공되는 스틸헤드 SaaS는 SaaS 애플리케이션 전달을 가속화하여, 최대 33배의 애플리케이션 성능 가속과 97%의 대역폭 절감 효과를 제공한다. 업무처리에 가장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최적화하고 빠르게 확장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하며, 비용 절감과 업무 민첩성(agility)도 개선시킨다. 스틸헤드 SaaS의 새로운 기능과 장점은 아래와 같다.
• 지원되는 모든 SaaS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새로운 범용 라이센스. 스틸헤드 9.1을 통해 스틸헤드 SaaS는 이제 지원되는 모든 SaaS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single-subscription-per-user 형태로 제공된다. 고객은 SaaS 애플리케이션이 추가될 때 따로 구매할 필요없이 관리 콘솔내에서 클릭 한 번으로 최적화를 바로 활성화할 수 있다.
• 더욱 다양한 SaaS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성능 최적화. 기업에서는 다양한 SaaS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업무를 운영하고 있지만 호스트된 애플리케이션에서 SaaS까지 이동할 때에 때때로 네트워크 용량, 애플리케이션 성능, 최종사용자 경험 등에 차질이 생기기도 한다. 기존 세일즈포스 닷컴에서 제공되었던 특정 애플리케이션 최적화, 가시성, 제어력과 마이크로소프트 365에 대한 지원 외에도 스틸헤드 9.1은 추가 비용없이 박스(Box), 서비스 나우(ServiceNow), SAP SuccessFactors,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내믹스 CRM(Microsoft Dynamics CRM) 등에 대한 애플리케이션 최적화 또한 끊김없이 활성화한다. 스틸헤드 SaaS는 이러한 SaaS 워크플로우에 확실한 성능 개선 효과를 제공한다.
리버베드 스틸헤드 9.1은 현재 출시된 상태이며, 더 자세한 정보는 http://kr.riverbed.com/products/wan-optimization/Secure-Optimization-for-the-Cloud-SteelHead-91-KR.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범용 라이센스가 적용된 스틸헤드 SaaS는 2015년 8월 초 출시 예정이다. 최신 어플라이언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2015년 1월 발표된 스틸헤드CX70하드웨서 시리즈 http://kr.riverbed.com/products/wan-optimization/kr-data-center-CX.html 에서 볼 수 있다.
리버베드 스틸헤드와 리버베드 애플리케이션 성능 플랫폼
리버베드 애플리케이션 성능 플랫폼은 CIO에게 기업 전체에 대한 엔드투엔드 가시성, 최적화, 제어력를 제공한다. 이 플랫폼의 핵심인 리버베드 스텔헤드는 업계 1위 최적화 솔루션으로서 하이브리드 기업의 모든 애플리케이션 공급을 가속화한다. 스틸헤드는 애플리케이션 성능, 최종 사용자 경험에 대한 개선된 가시성을 제공하며 중앙집중식 비즈니스 목적 기반 정책(business intent-based policies)를 바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네트워킹에 대하여 애플리케이션 인식 접근법을 통해 업무 성능 SLA를 보장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